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보형물의 교체가 필요한 때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가슴성형 보형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요즘 사용되는 보형물은 5세대 보형물이라 불리웁니다. 이 5세대 보형물은 실리콘이 새어나올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 한 보형물로써 더욱 오래가고 안전하며 예쁜 모양을 낼 수 있는 보형물이라 볼 수있지만 촉감이 조금 단단한 경향을 보입니다.1962년 처음 실리콘 보형물이 나온 후 보형물의 외형과 보형물의 내용물에 대한 개선은 꾸준히 되어왔습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구형구축 혹은 보형물이 터진 부작용을 경험한 분들은 무엇보다 보형물의 안정성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 가능성이 가장 적고 보형물의 수명을 가장 긴 것으로 알려져있으면서 모양도 자연스러운, 안전과 모양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분들은 촉감의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주변에 수술한 분이 여럿 있는 경우라면 서로의 가슴을 비교해보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 비해 만족도가 적은 분들이라면 재수술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보형물에 따라서 촉감과 모양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덮인 살의 양에 따라서도 가슴의 모양과 촉감에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수술후 1년이상 지난 후에 구축이 없는 경우는 좀 더 좋은 촉감을 위해서 부드러운 보형물로 교체하는 것이 어려운 수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내구성(터질가능성)면에서 또 지속적으로 중력의 영향을 더 받아서 무게감이 쏠리는 아랫쪽 가슴의 살의 두께가 얇아질 수 있음을 알고 보형물 교체를 선택해야합니다. 보형물을 교체시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늘 브라를 착용하여 아랫부분을 잘 받쳐야 합니다. 

 

 

 

한편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을 넣은 경우 우글거림 때문에 스므스 보형물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크기를 좀 더 크게, 또는 크기가 부담스러워서 좀 작게, 보형물 교체를 원하시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모든 수술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 항상 예상치 않았던 문제의 가능성이 항상 있으므로 다른 문제 없이 보형물 교체를 원하는 경우 한 번 더 생각해보시라 권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텍스쳐드 보형물의 이중막현상?

구형구축은 어떤현상일까?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상방변위, 폭포수변형은 무엇인가

[가슴성형부작용] 리플링현상에 대해

 

 

 

 

[가슴성형부작용]유선염과 백주변 염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민감한 부분인 염증.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은 다른 부작용들 보다 민감하게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만일 염증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보형물을 제거한 뒤 바로 보형물을 다시 넣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고 또 구축현상이 많은 경우라면 세균오염과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선의 경우에는 20개정도의 유선관을 통해 유두로 연결이 되고 유선의 분비물이 유두로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수유기에는 분비물이 많기 때문에 유선관을 통해 분비물이 충분하게 배출이 되지 못한다면 고열을 동반한 유선염을 않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후에도 정상적인 유선이 붓고 유선염증상이 있다가 호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특히 ​수유경험이 있거나 수유중 젖몸살 경험이 있는 경우 유륜절개를 하는 경우 유선관이나 유선에 손상을 많이 주는 경우 유선 바로 뒷쪽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유선이 더 붓고 유선염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회복된 후 몇개월 몇년이 지나서 수술한 가슴이 붓고 열나고 아픈 경우 대부분은 유선염이지만 보형물이 있는 곳으로 염증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의 구분은 유선염은 유두 주변으로 동심원을 그리며 붉고 열나는 느낌이 퍼져가는 반면 백주변에서 시작한 염증은 백의 가장자리, 특히​ 아랫쪽에서 붉은 기와 열감이 시작합니다.

 

 

 

 

 

 

 

 


물론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면​ 백주변의 염증도 유선염증상까지 보이고 유선염의 경우도 백 주변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유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에 잘 반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항생제 사용경험이 많지 않은 환자의 경우 1세대 세파 항생제의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 또한 유선이 많이 부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젖말리는 약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델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생활습관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

가슴성형부작용]텍스쳐드 보형물의 이중막현상?

구형구축은 어떤현상일까?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상방변위, 폭포수변형은 무엇인가

 

 

 

 

 

 

[가슴성형]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수축형유방은 무엇일까요?
 

유방의 발육과정에서 유선주변조직이 늘어나지 않아서 발육이 덜 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 유방이라고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이나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서구인에 비해서 대부분의 한국여성분들은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축이 심한경우라 해도 가슴이 작은것으로만 이해하고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크기 결정

생활습관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

가슴성형부작용]텍스쳐드 보형물의 이중막현상?

구형구축은 어떤현상일까?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8. 23. 09:30

윗볼록(UPF)가 중요한 이유

윗볼록(UPF)가 중요한 이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에 대한 인식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만힝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모델이나 연예인 같은 특수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만 필요로 하던 수술로만 인식되던 가슴성형수술은 여성의 자신감 회복과 컴플렉스 극복의 수단으로 보다 대중에게 열린 수술로 인식되어지고 있습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여성들 중 80%에 해당하는 분들이 A컵의 가슴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대체로 한국여성의 가슴이 작다는 것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런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은 작은 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운동, 식이요법 등등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한계가 있기에 결국 가슴성형까지 고려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수술을 원하는 여성부들은 크기의 불만 때문에 보통 가슴을 크게 만드는 수술을 주 목적으로 생각하고 오십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할 점은 단순한 크기가 아닌 얼마나 자연스러우면서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가 하는 점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가슴성형수술과 UPF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따라서 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인공유방 시술 시 대표적인 부작용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크기 결정

생활습관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

가슴성형부작용]텍스쳐드 보형물의 이중막현상?

구형구축은 어떤현상일까?

 

 

 

 

 

 

 

 

 

 

[가슴성형부작용]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무엇일까?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을 크게하는 유방확대술의 경우 가슴에 보형물을 넣는 방법이 주로 이용됩니다.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되는 가슴성형보형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 중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의 모양이 원치않는 이상하게 변화게 되는 부작용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표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 보다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을 사용하고 공간을 크게 만들지 않으며 맛사지를 자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의 크기를 바꾸는 가슴성형재수술

인공유방 시술 시 대표적인 부작용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크기 결정

생활습관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