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 상담의 중요성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은 여성에게 있어 가장 여성성을 드러내주는 신체부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이라면 그로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컴플렉스 극복을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게 되고 결국 가장 효과가 좋은 가슴성형수술로 눈을 돌리게 되는 경우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도 많은 광고와 과장,과대 광고 등에 현혹되어 큰 결심을 하고 수술을 받았지만 원치 않는 결과를 얻게 되어 심적,물적 고통을 받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아름다움과 함께 자기만족을 위한 수술이라는 편견 때문에 자칫 가슴성형수술을 미용수술 정도로 쉽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가슴성형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에 많은 정보를 알고 또 충분한 상담을 받고서 진행해하 하는 수술이라는 뜻 입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슴성형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예방법 등을 알 수 있고 또 내가 수술을 받게될 의사와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전문성이 있는 사람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가슴성형 상담입니다.

 

 

 

 

 

 

 

 

 

 박진석성형외과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병원입니다. 그럼에도 항상 최선의 결과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도 부족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가슴성형에 대한 전문성이 낮은 병원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는 환자분들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고민이 될지,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때 얼마나 힘들지 하는 생각을 하면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여성에게 가슴성형수술은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큰 결심을 하고 수술을 결정했다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받으셔야합니다. 상담을 통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사전, 사후에 방지할 수도 있고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가슴은 어떤가슴인지, 어떤 보형물로 수술하는 것이 좋을지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상담이 있어야만 가장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3. 28. 22:06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에 대해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에 대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장액종은 무엇일까요?

가슴성형부작용 장액종(Seroma-백이 들어있는 공간에 핏물이 고이는 현상)이 생기는 원인은 보통 시기적으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초기(수술 이후 2주 이내)

수술후 초기(수술후 2주이내)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는 수술직후 고였던 피가 응고되었다가 다시 액화가 되는 과정에서 핏물이 되고 주변 상처에서 나온 진물(조직액)이 흡수되지 않고 고여 있는 상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이 많지 않다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흡수되지만 만일 양이 많다면 초음파 도움하에 주사기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초 중기(수술후 1-4주)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

감염에 의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염에 의한 경우는 시간이 진행함에 따라 고이는 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액종의 양이 많지 않은 경우는 자주 초음파를 보면서 장액종을 제거하고 항생제를 사용하기 전에 채취한 장액을 세균배양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맥항생제를 2주정도 사용하고 먹는 항생제를 3주이상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일 항생제를 사용함에도 장액종 고이는 양이 줄지 않거나 늘어나는 경우는 조기에 공간을 열어서 안쪽을 깨끗히 세척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한 후에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 후에도 장액이 차는 현상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냉정하게 판단하여 보형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만기 장액종(Late Seroma)

가슴이 수술후 완전히 회복되어서 잘 지내다가 오랜 시간이 지나서 생기는 장액종으로 원인은 감염, 물리적 자극, 악성종양입니다. 감염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보형물에 묻어있던 세균이 환자의 면역이 좋을 때는 활동을 못하다가 환자의 면역이 떨어졌을 때 활동하는 경우, 유선염을 앓고 그 유선염이 깊어지는 경우, 심한 감기 몸살후 혈액을 따라서 보형물 주변조직에 염증이 시작되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자극의 경우는 특히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보형물에서 더 잘발생할 수 있는데 살에 붙어있던 보형물이 살과 분리되면서 생기거나, 거친 면이 주변살과 마찰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ALCL(Anaplastic Large Cell Lymphoma)는 매우 드믈어 우리나라에선 아직 보고된 바도 없지만 수술후 1년이상 지난 후에 보형물 주위에 물이 차는 경우는 이런 암세포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항암요법에도 잘 반응하므로 진단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슴성형수술]수술 이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 검진은 꼭 받으세요

 

 

 

 

가슴성형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이 주로 사용되는 수술인 가슴성형수술. 몸안에 특수한 소재인 보형물을 넣는다는 점에서 부작용의 위험은 존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발전과 수술방법의 발달 등으로 수술의 안전성은 매우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요즈음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기존에 사용되던 보형물인 식염수백 보다 파손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보형물의 파손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보형물이 파손된다 하더라도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신체에 바로 보형물안의 내용물이 퍼지지 않습니다. 코젤보형물의 특징이 바로 응집되는 성질이기 때문에 파손이 되더라도 비교적 안전하다 볼수 있습니다. 핮만 그로인해 보형물에 이상이 있더라도 쉽게 인지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고가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그 검사를 재체하는 것을 권해드리는 바 입니다. 초음파 검사만으로도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기본적인 안전성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초음파검사 중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 후 혈종과 출혈에 대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혈종과 출혈은 가슴성형 수술 후 상처의 회복과 관련된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는 중에는 지혈을 하면서 수술이 진행이 되는데 수술이 정상적으로 끝난 후에는 지혈이 되었던 혈관이 다시 열리며 출혈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대부분은 수술 후 24시간이내에 발생하는 편인데 만약 넘어진다거나 무거운 물건은 드는 등의 무리를 하게 될 경우 1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출혈의 경우에는 수술 초기라면 급박한 상황이 전개되기도 하는 편이지만 만약 보형물 주변에  피가 많이 고인 경우에는 피막을 두껍게 만들게 되는 원인으로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출혈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큰 혈관(동맥 또는 정맥)이 손상되어서 출혈이 되는 경우와 아주 작은 혈관들에서 땀나오듯이 배어나오는 출혈로 나눌 수 있는데 큰 혈관에서 출혈이 되는 문제는 혈관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여 혈관이 터지기 전에 응고시켜서 예방적 지혈(preventive hemostasis)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면 땀샘에서 땀이 나오듯이 출혈이 되는 경우는 지혈능력이 부족한 환자에서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러 명의 아이 출산을 경험한 경우 발생 가능성이 있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경우로는 수술전후 아스피린이나 혈행장애치료제, 감기약, 매운 음식 등을 피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스며나오는 출혈의 양이 많다면 피주머니를 달아서 공간내에 피가 고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경과에 도움이 됩니다.

  

 

 

 

 

 

 

혈종은 수술후 처음 24시간내에 출혈로 인해 한쪽 가슴이 심하게 부은 경우는 응급으로 지혈수술을 들어가기도 하지만 수술후 3-4일 경에 이미 출혈은 멎었으나 공간내에 피가 고여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 양이 많지 않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흡수가 되지만 많은 양이 고여있는 경우는 적극적으로 혈종을 제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수술후 3-4일째 육안으로 좌우 크기 차이가 많은 경우는 초음파로 붓기인지 혈종인지 구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3. 20. 20:09

아름다운가슴을 위한 UPF는 무엇인가?

아름다운가슴을 위한 UPF는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예쁜가슴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모두 저마다의 개성이 있습니다 .모두 다른 성격과 스타일이 있는 것처럼 사람의 가슴도 사람마다 모두 크기와 모양에 차이가 있고 그에대한 만족도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매우 주관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어떤 가슴이 예쁜가슴이다 라는 단정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공감하는 것은 트렌드가 있다는 것 입니다. TV와 미디어 같은 곳에 노출되는 예쁜 연예인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시대다보니 동안얼굴에 글래머스타일의 여성상이 아름다운 여성으로 표현되는 것 처럼 말이죠.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80% 가 A컵 사이즈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타고난 여성분들이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편이며, 또한 여성들은 임신이나 체중감소 등의 영향 때문에 가슴이 작아지거나, 가슴의 크기가 차이가 나서 가슴확대수술등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결정했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슴의 크기를 무조건적으로 크게 만드는데 신경쓰기보다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조화로운 가슴을 만드는데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여성의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바로 UPF 와 돌출도 입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조건 UPF란 무엇인가?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돌출도란 무엇인가?


가슴의 돌출도는 가슴이 얼마나 앞으로 돌출 되었는가와 유두 위쪽 곡선의 모양(UPF)에 의하여 결정이 됩니다.

 

 

 

  

 

 

 

 

 

 

 

물론 UPF와 돌출도 모두 개인이 혼자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수술을 결정하기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진찰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환자의 체형과 상태를 알아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슴의 모양과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는 부자용이나 예방법등도 확인 가능하니 수술전 충분한 상담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