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1/04/02'에 해당되는 글 1

  1. 2021.04.02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되는 가슴성형보형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 중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의 모양이 원치않는 이상하게 변화게 되는 부작용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표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 보다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을 사용하고 공간을 크게 만들지 않으며 맛사지를 자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