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8. 30. 20:37

가슴성형수술과 주의점

가슴성형수술과 주의점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예전에 비해 단순한 미용적인 부분보다는 컴플렉스 극복과 자신감 회복의 목적으로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다보니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기에 부작용의 위험이란 늘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잘 지켜나아갈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가슴성형수술 이후 지켜야할 주의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통증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못참을 정도의 큰 통증은 아니지만 3~4일 정도 통증이 지속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수술당일 이후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는데 만약 통증의 너무 크게 나거나 붓기가 동반된 통증이 나타난다면 출혈의 가능성을 볼 수 있으니 꼭 수술받은 병원으로 바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2.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부종

 

가슴성형수술이 끝나면 부종이 나타나게되는데 부종이 가슴의 양쪽 사이즈의 차이를 나타내게도 할 수 있습니다. 자주쓰는 팔에 따라 부종이 빠지는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종은 붓기가 완전하게 빠지게 되는 2~3개월 이후에 다시한번 확인 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진료


가슴성형수술 후 다음날은 반드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이후 약 10일간 2~3번정도는 수술경과확인 및 수술부위에 대한 소독차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안정

 

수술당일날 안정을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수술 다음날부터는 팔을 사용하는 것도 문제는 되지 않지만 수술부위에 실밥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팔을 90도로 올리는 드의 무리한 행동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속옷

 

가슴성형수술이 끝나고 3~4일 정도가 경과되면 모든 붕대를 풀게됩니다. 그  이후에는 속옷을 입게 되는데 주의할 점은 "절대로" 와이어가 있는 속옷을 입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꼭 스포츠브라 등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6.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마사지

 

물방울 보형물이라 불리는 텍스쳐드타입의 보형물인 코헤시브겔 같은 경우는 가슴성형수술 후 마사지가 따로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그외 보형물이라면구형구축같은 수술 후 부작용의 예방 및 가슴의 촉감향상을 위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8. 27. 18:25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은 주로 가슴을 크게하는 수술로 인식되기 쉽습니다. 주로 가슴을 크게만드는 가슴확대수술의 비중이 높기 때문인데요. 그렇지만  그 반대의 수술도 있습니다. 바로 가슴축소수술입니다. 반대의 개념인 가슴축소수술의 경우에는 긴 흉을 남기면서 수술이 진행됩니다. 단순히 크기만 작게 하는 것이 아닌 작아진 크게에 맞게 피부도 줄이는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거된 피부만큼의 흉이 남게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많은 환자분들이 흉터에 대한 걱정보다는 크기를 줄이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흉터가 남더라도 최대한 크기를 줄이는 것을 요구하십니다.

 

 


이런점에서 비추어 볼 때 가슴확대수술을 원하는 환자분들보다 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이 더욱 절실하지 않을까 합니다. 가슴이 큰 경우에는 어깨가 아프기도 하고 심한경우는 허리까지도 아프게 됩니다. 건강에 악영향을 주기 떄문에 수술을 원하는 것인데 환자분들의 바램과는 달리 가슴크기를 줄일 때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므로 크기를 줄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위쪽 혈관을 살려서 제거하는 아래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안쪽 혈관을 살려서 바깥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위쪽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하는 부분과는 상관없이 흉은 눈에 덜 띄도록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도록 하는데 너무 긴장도가 높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흉터와의 전쟁 유방축소수술

 

 

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이핑이나 연고 실리콘 시트 등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주사나 먹는 약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은 1-2주정도 요하며 흉관리는 1년정도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아랫부분이 타이트한데 6개월정도 지나면서 원추형의 모양이 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8. 25. 21:04

가슴성형보형물, 파열이 될때

가슴성형보형물, 파열이 될때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1. 가슴성형 보형물의 파열주기

 

정확하게 언제 파열되는지를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10년정도 가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2-3년만에 터지는 분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10년이상 지속됩니다.  보형물 마다 다르며 식염수백이 코젤백보다 잘 터지고 일반 둥근형이 물방울 보형물보다 잘 터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졌을 때 증상

 

통증이 있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식염수백이 터진 경우는 바로 꺼져서 가슴이 없어지는데 코젤 보형물이 터진 경우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젤백이 터진 경우 가장 정확한 검사는 MRI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초음파로 잘 확인됩니다.

 

 


초음파로 1년에 한 번정도는 백상태를 점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지면 위험한가요?

 

과거 액체 실리콘이 들어있는 경우도 대부분의 경우 터진 곳에 잘 있는 편이며 점도가 높은 코젤 보형물이나 더 점도가 높은 쿨방울 보형물의 경우 터진 것을 모르고 시간이 좀 지체하였을지라도 비교적 안전합니다. 그렇지만 터진 것을 알게 되었다면 서둘러서 보형물을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가슴성형 보형물 교체는 처음 수술과 똑같은가요?

 

구축현상(공간이 좁아져서 보형물이 단단하게 만져지는 현상)이 없이 보형물이 터지기만 한 경우는 다른 조작 없이 터진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만 넣어주면 됩니다.

 

 

안쪽에 공간을 만들기 위해 상처를 내지 않기 때문에 피부를 봉합한 정도의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이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 가슴성형 보형물은 어떻게 하면 터지나요?

 

사실 의료진 보다는 보형물이 터진 경험을 가진 환자가 더 정확한 정보를 주실 수 있겠습니다. 많은 환자들로부터 수집된 정보로 판단해본다면 터지는 경우 특별한 이벤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일상생활 중에 특별한 이벤트 없이 반복적으로 보형물이 접혔다 펴졌다 하는 경우 잘 터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험적으로 보형물 위로 차가 지나가거나 터지지 않고 보형물에 총을 쏘아도 보형물을 뚫고 나오지 못하는 영상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임상에서 저절로 터지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됩니다.

 

 

 논문에 의하면 덜 채워진 보형물 보다는 가득 채워진 보형물이 상대적으로 덜 접히고 터질 가능성도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8. 23. 21:40

조직확장기를 이용한 가슴재건수술

조직확장기를 이용한 가슴재건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암으로 인해 원치 않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으로 유방절제수술을 한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수술 이후 건강한 삶을 되찾기는 하지만 유방절제수술 이후에 찾아오는 상실감이 너무커 심적인 스트레스로 더욱 힘들어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유방재건 수술의 경우에는 유방암의 단계에 따라 영향을 받게 되는데 유밤암의 진행도가 높아서 유방전체를 제거하고 방사선치료까지 받았다면 보형물이나 지방주입을 이용해 유방확대수술처럼 수술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자가 조직을 이용한 수술도 가능하긴 하지만 식염수를 채워서 조직을 늘릴수 있는 보형물인 조직확장기를 넣어서 일정시간 동안 유방의 핍를 늘려 그 늘어난 공간에 유방확대술시 사용하는 보형물을 넣어주는 방법이 시행됩니다.

 

 

 

 

 

  

 

식염수를 주입하여 조직을 늘려주는 조직확장기

 

 

 

 

유방재건수술에 있어 유두의 모양을 만들어주는 방법은 다양한 편 입니다. 근래에는  대부분 유두를 만들 위치의 살을 들어올려 만들어주는데 살이 얇고 부족한 경우라면 인조피부를 덧대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유방재건수술은 많은 과정이 필요하고 시간을 많이 요하고 조직이 부족하기 떄문에 일반적인 가슴확대수술보다는 부작용가능성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방암으로 험난한 시간을 보내고 제2의 삶을 앞에 둔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서 유방재건수술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성형을 열심히 하는 한 사람으로 이런 분들이 더 이상 어려움을 당하지 않도록 많이 공부하고 세심히 체크하고 준비하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8. 20. 18:51

가슴성형수술 후 주기적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 정기적으로 관리하세요

 

 

 가슴성형수술 이후 1년마다 초음로파 검사하세요

 

 

 

 

 

 

특별한 위험요소없이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인식되는 가슴성형수술은 그럼에도 신체에 보형물을 삽입해야하는 외과수술이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기에 수술방법이 아닌 보형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보형물의 발전으로 인해 보형물의 안전성은 계속해서 좋아지고는 있지만 파손같은 문제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요소가 있는 것 입니다.

 

 

 

 

 

 

 

 

 

코젤보형물은 일반적인 식염수백보다는 터질 가능성이 적지만 파손에 대한 부분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넓게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응집되는 성질이 있어서 파손시에도 비교적 안적합니다. 하지만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