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분은 40대에 키가 크신 분으로 다른 병원에서 7년전에 겨드랑이를 통해서 좌우 250cc, 225cc로 수술하신 분입니다. 

 

 

 

 


초음파상 왼쪽 보형물이 터진 상태로 확인되어서 백교체를 상담하러 내원하셨습니다. 평소 운동량이 많으시고 시간 내기 어려운 일과 중에 발생한 파열이라 빠른 시간 내에 회복되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좌우 골격 비대칭으로 오른쪽에 더 큰 보형물이 들어있으나 오른쪽이 여전히 작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좌우 돌출도 차이가 있었어요. 왼쪽 가슴 근육이 발달하고 또 유두 위쪽 볼륨감으로 불룩하고 유두 아래쪽의 유방은 아주 좁고 짧은 남성형 가슴의 모습이었습니다. 

 

 

 

 

 

 


환자분 말씀으로는 처음 수술했을 때 겨드랑이로 피통을 차고 있었는데 출혈이 멎질 않아서 몇 주간 입원해 있었고 통증이 심하고 회복도 늦었던 경험으로 재수술에 대한 걱정이 아주 많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입원 수술 후에 피통을 차지 않을 가능성이 많다고 말씀 드렸더니 피통을 안차면 그 피가 다 고일텐데 하시며 걱정이 더 많으셨었습니다. 

 

 

 

 

 


환자분은 자신이 운동량이 많은 편이라 밑빠짐에 대한 걱정도 많으셨고요. 수술은 터진 보형물도 교체해야 하지만 남성형 유방을 예쁘게 바꾸기 위해 이중 평면법 2형 또는 3형으로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보형물은 같은 모양 라인에서 크기를 달리하기보다는 좀 더 두께 차이를 두기 위해서 오른쪽은 멘토 Xtra보형물에 두께 4cm 직경 11.5cm의 보형물로 하고 왼쪽에 비해 오른쪽 보형물은 6mm 두껍고 직경이 2mm 정도 더 큰 보형물이었습니다. 

 

 

 

 

 

 


오른쪽은 1형 이중평면법으로 공간이 만들어져 있었고 왼쪽은 대흉근 하단이 끊어지지 않은 단순 근육뒤 공간에 보형물이 있었습니다.


양쪽 모두 2형 이중평면법으로 공간을 만들고 오른쪽에는 멘토 엑스트라 295 왼쪽에는 멘토 오리지널 250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앵커링(Anchoring) 봉합과 피하봉합을 하였고 더마본드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과거 처음 수술 후의 트라우마 때문인지 수술 후 처음 1주일은 환자분께서 걱정도 많으셨고 불안해하셨지만 수술 후 1주 동안 평안이 아무 일도 생기지 않음을 확인하고 2주차부터는 매우 안정을 되찾았던 것 같습니다. 


왼쪽 가슴에서 먼저 보형물이 있던 공간으로 올라가거나 반대로 밑빠짐이 생기지 않을지 조심히 관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