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5. 27. 21:28

미혼 여성 처진가슴 - 유방거상술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분은 가슴이 길게 처진 수축형 유방 환자입니다. 

 


20대 후반의 미혼 여성인데 가슴이 크고 처져서 오랫동안 스트레스가 많았던 것 같아요. 
체중 감량을 많이 하다 보니 피부에 탄력도 없어지고 더 쳐져 있었습니다. 
피부는 힘없이 늘어지고 볼륨은 유두 주변으로 단단하게 뭉쳐있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미혼 여성이 거상 수술을 선택할 때 생각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유륜과 유륜은 아래쪽으로 길게 흉이 남게 되는데 또 시간이 가면서 좋아지기는 하지만 미용적으로 미래의 배우자에게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임신과 출산을 하게 되는 경우에 가슴이 다시 쳐질 가능성이 있음을 또한 생각해봐야 합니다. 


오늘 환자분은 이런 상황을 충분히 설명을 듣고 거상술을 하면서 크기를 조금 줄이기를 원하셨습니다. 
오랫동안 고민을 많이 해오신 것 같아요.

 

 

 

 

 

 


수술 계획은 먼저 남는 피부를 많이 줄여주고 탄력 있는 가슴으로 개선시키는 것이 첫 번째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유두까지 거리가 먼 위쪽 혈관을 사용하는 경우 유방 모양을 갖추는 과정에서 유두로 가는 혈관이 구겨져서 접힐 수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유두까지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은 아래쪽 혈관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쪽 혈관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미국에 데니스 헤먼드(Dennis Hammond)라는 의사가 고안한 스패어(SPAIR) 방법으로 수술을 계획하였습니다. 
SPAIR 방법이란 Short scar, PeriAreoar, Inferior pedicle, Reduction의 글자를 따온 것으로 짧은 수직 반에 유륜절개를 더하고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유방을 줄여주는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미혼 여성이 처진 가슴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는 일반인들이 짐작하기 힘들 정도일 것 같아요. 
어머님은 결혼하고 아기 낳고 수술하라고 권하셨지만 따님의 의지가 너무도 완강하여서 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술 다음날 수술 결과를 보신 어머님은 당신이 괜히 고집 피워서 따님이 마음고생을 오래토록 많이 했다고 하시며
진작 수술을 시켜줄 것을 그랬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가슴거상술은 자리를 잡는데도 6개월 정도 걸리고 흉이 크게 생기거나 유륜이 다시 커지는 문제 또 밑빠짐 현상처럼 유두 아래쪽 유방이 길어지는 그런 문제 등 살펴볼 사항들이 많습니다. 


경과를 잘 보면서 또한 잘 관리해서 좋은 결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