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박진석성형외과]흉벽함몰환자의 가슴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위해서 내원하는 환자분들 중에는 가슴뼈의 중앙부분(흉골)이나 흉곽의 한쪽면 주로 오른쪽 면이 꺼져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른쪽 골격이 중앙부위까지 꺼진 모습)

 

 

 

 

(심장이 없는 오른쪽(그림에서 왼쪽) 흉곽이 꺼져 있습니다.)

 

 

 

 

(때로는 심각하게 흉벽이 함몰 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흉벽의 돌출도가 좌우 다른 경우는 좌우 크기가 다른 보형물을 넣어야 하는데 보형물의 용량보다는 dimension( 가로x세로x높이 )를 달리 해서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 VECTRA를 이용한 3차원 영상 가상수술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런 흉벽함몰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가슴성형수술 시 좌우 크기 비대칭을 맞추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좌우 보형물이 중앙에서 만나는 유방합체증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근육(대흉근)뒤로 보형물을 넣지 않은 경우 가슴근육은 팔을 안쪽으로 당기고 돌리는 운동을 하는 경우 근육의 수축이 흉벽의 중앙과 아랫쪽을 향해서 일어납니다.



 

 



 

그러나 보형물이 가슴근육뒤에 들어가 있는 경우는 가슴근육이 수축을 할 때 보형물을 지레축으로 양방향으로 근육이 당겨져서 흉벽 중앙과 아래쪽의 근육이 당겨져서 흉벽에 붙어있던 근육이 점점 떨어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박진석 원장은 이렇게 흉벽함몰이 있는 환자에서 가슴확대술시 유방합체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고안 제시하는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의 하방변위 교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윗가슴형 환자의 가슴성형수술의 경우에는  조금은 더 큰 보형물을 선택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위해서 아래로 내려주는 경우에 밑빠짐 현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이런 밑빠짐 현상은 근육 뒤 이중평면법으로 스므스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 후 반복적으로 무거운 물건등을 옮기는 등 팔의 이용이 많거나 혹은 근육의 앞에 큰 보형물을 넣은 뒤 브라 등으로 받쳐주지 않고 생활할 경우에 발생하기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밑빠짐 현상은 가슴성형보형물이 단순히 밑으로(아래로) 내려오기만 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근육이 끊어진 부분 혹은 유선이 덮혀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표시가 나면서 이중주름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하방변위를 교정하는 수술방법으로는 밑주름선이 놓이기 적절한 위치에 절개를 한 후 해당 부위로 가슴성형보형물을 제거합니다. 그 뒤 과도하게 만들어진 방을 줄이고 조금 더 위쪽공간을 만든 후 거친 껍질의 보형물을 넣게 됩니다.

 

 

 


 












 

 

 

 

 

 

 

 

[박진석성형외과]폭포수변형을 말하다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에 있어 쳐진 가슴의 경우에는 누웠을 때 그리서 서있을 때에 움직이지 않는 갈비뼈쪽의 위치에 상응하는 피부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특히 가슴이 보다 많이 쳐져 있을 수록 이 움직임의 거리는 비례해서 길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작고 쳐진 가슴의 교정수술 같은 경우는 보형물을 삽입할 때에 보형물이 보다 덜 느껴질 수 있도록 가슴근육인 대흉근 뒤에 보형물을 넣게 됩니다. 근육뒤에서 밀고 나오는 볼륨은 누웠을 때에는 예쁜 위치에 잘 자리잡아 있는 것 처럼 보여도 서있을 때 미끄러져 내려오는 쳐진 살이 유방의 볼륨과 어긋나게 되어 더 처져 내려오게 됩니다.

 

 

 

 

 

 

 

 

 

 

 

  이렇게 변한 가슴모양을 들어 폭포수변형 또는 스누피모양 변형 이라고 합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처진 살을 끌어올려주는 노력을 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생각지 못했던 유륜주변의 흉이 남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끌어올려주는 수술 없이도 덮인살의 재배치를 통해 잘 교정됩니다.

 

 

 


 













 

 

 

 

[박진석성형외과]구형구축을 알아보자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피하고싶은 부작용 중 하나인 구형구축. 구형구축은 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된 가슴성형보형물 주변의 피막이 수축하는 정도가 심해져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그 결과 공모양으로 가슴이 바뀌면서 촉감이 매우 단단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피막은 보형물을 넣기 위해 만든 공간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생기는 흉조직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정상 피막을 내시경으로 촬영한 것 입니다.

 

 

 

 

 

 

 

 

피막은 정상적인 경우에는 아주 얇은 투명한 혹은 반투명한 막으로 부드럽습니다. 주변조직을 보호하며 우리몸에 있는 점막같은 역할을 하는데 구축현상이 생기는 경우는 피막의 두께가 두꺼워지며 보형물이 닿는 면은 흰색, 주변은 혈관의 발달로 붉은 색이 되며 신축력이 없고 단단하며 수축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구축을 일으키고 있는 피막의 내시경 사진>

 

 

 


이런 피막의 발생 원인으로 최근 가장 많이 받아들여지는 이론 중 하나가 biofilm theory입니다. 세균이 보형물 주변에 오염되어 염증성 반응으로 강화시키게 되어 구축의 원인이 되는 피막이 두꺼워지고 구축이 일어난다는 가설입니다.

 

 

세균이 이런 biofilm을 형성하는데는 백주변의 피고임 현상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출혈이 없는 드라이포켙을 만들려는 노력들이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있어왔고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공간을 직접 보면서 혈관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응고시키는 예방적 지혈법(preventive hemostasis)가 구형구축의 예방에 필수라 하겠습니다.

 

  


굳이 biofilm theory가 아니더라도 보형물 주변에 흡수되기에 많은 피가 있는 것은 구형구축의 장 흔한 원인이라는 점에 이견은 없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쳐진가슴을 개선하기 위한 가슴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생각하면 주로 가슴을 예쁘고 크게 하는 가슴확대수술을 생각합니다.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이 컴플렉스 극복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 선택하는 수술이라는 인식이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에서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가슴이 젊은시절에는 탄력있고 충분히 예쁜 가슴을 가지고 있었던 분이지만 결혼과 출산 이후 가슴의 윗쪽이 꺼지는 바람에 바림이 빠진것처럼 탄력이 없어지고 쳐져보이게 된 분들은 그로인한 스트레스가 너무커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심각하게 고민하십니다.

 

 

 

사실 30~40대 여성분들의 경우 가슴이 심하게쳐저있다면 나이에비해 나이가 더 들어보이기도하고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덜해보이게 되는 가슴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클 경우 가슴성형으로 자신감회복을 생각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쳐지고 꺼진 가슴으로 비춰지는 부분은 바로 유두 위쪽입니다. 하지만 유두 위쪽만 공략하다보면 모양이 이상하고 어색해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세심하고 섬세한 수술계획과 수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물방울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두 아래쪽 피부가 잘 늘어날 수 있는 계획이 필요하고 아래 부분을 효과적으로 부풀리며 유두 위쪽까지 완만하게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선호에 따라서 보형물은 바뀔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물방울 보형물이 유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가슴확대수술만으로 충분한 결과를 내기 어려울 때에는 거상수술을 이용해 유방의 모양을 더 업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방을 끌어올리는 거상수술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