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재건수술]조직확장기를 이용한 유방재건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암이라는 병마에 피치못하게 유방을 절제하는 유방절제수술을 해야만 햇던 분들은 삶과 죽음이라는 경계에 어쩔수 없이 유방을 제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분들은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으나 수술 후 찾아오는 상실감 때문에 심적으로 더욱 힘들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보통 유방재건수술을 유방암의 단계에 따라서 영향을 받게 됩니다. 만약 유방 전체를 제거애햐할 정도로 암의 진행도가 높아 방사선 치료까지도 받아야 했다면 이경우 자기조직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에비해 아주 작은 조직정도라 조직만을 제거한 경우라면 보형물이나 지방주입을 이용해 유방확대수술처럼 수술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환자가 유방암은 심하지 않은 상태여서 방사선 치료까지는 필요하지 않은 경우라 할지라도 유두 주변에 암이 발생해 재발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유두를 포함한 전체 유방제거를 한 경우라면

 

 

자가 조직을 이용한 수술도 가능하긴 하지만 식염수를 채워서 조직을 늘릴수 있는 보형물인 조직확장기를 넣어서 일정시간 동안 유방의 핍를 늘려 그 늘어난 공간에 유방확대술시 사용하는 보형물을 넣어주는 방법이 시행됩니다.

 

 

 

 

 

 

 

 

 

 

식염수를 주입하여 조직을 늘려주는 조직확장기

 

 

 

 

유방재건수술에 있어 유두의 모양을 만들어주는 방법은 다양한 편 입니다. 근래에는  대부분 유두를 만들 위치의 살을 들어올려 만들어주는데 살이 얇고 부족한 경우라면 인조피부를 덧대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유방재건수술은 많은 과정이 필요하고 시간을 많이 요하고 조직이 부족하기 떄문에 일반적인 가슴확대수술보다는 부작용가능성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방암으로 험난한 시간을 보내고 제2의 삶을 앞에 둔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서 유방재건수술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성형을 열심히 하는 한 사람으로 이런 분들이 더 이상 어려움을 당하지 않도록 많이 공부하고 세심히 체크하고 준비하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수술 후 혈종 그리고 출혈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 수술 후 발생 할 수 있는 혈종 그리고 출혈은 상처의 회복에 관련된 부작용입니다. 수술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는 정상적으로 지혈이 되며 수술이 끝마칠 수 있게 되더라도 수술이 끝난 후 지혈이 되었던 혈관이 다시 열리게 되며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수술이 끝난 후 24시간 이내에 발생을 하게 되지만 만약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이나 넘어지는 행동등이 수술 후 1개월이 지난 후에도 출혈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때 출혈의 경우라면 수술 초기에 한해서서라면 급박한 상황이 전개되기도 하지만 만약에 보형물 주변에 피가 많이 고여있는 상황이라면  피막을 두껍게 만들게 되는 원인으로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슴성형 부작용인 출혈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큰 혈관(동맥 또는 정맥)이 손상되어서 출혈이 되는 경우와 아주 작은 혈관들에서 땀나오듯이 배어나오는 출혈로 나눌 수 있는데 큰 혈관에서 출혈이 되는 문제는 혈관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여 혈관이 터지기 전에 응고시켜서 예방적 지혈(preventive hemostasis)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면 땀샘에서 땀이 나오듯이 출혈이 되는 경우는 지혈능력이 부족한 환자에서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러 명의 아이 출산을 경험한 경우 발생 가능성이 있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경우로는 수술전후 아스피린이나 혈행장애치료제, 감기약, 매운 음식 등을 피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스며나오는 출혈의 양이 많다면 피주머니를 달아서 공간내에 피가 고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경과에 도움이 됩니다.

 

 

 

 

 

 

 

 

 


혈종은 수술후 처음 24시간내에 출혈로 인해 한쪽 가슴이 심하게 부은 경우는 응급으로 지혈수술을 들어가기도 하지만 수술후 3-4일 경에 이미 출혈은 멎었으나 공간내에 피가 고여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 양이 많지 않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흡수가 되지만 많은 양이 고여있는 경우는 적극적으로 혈종을 제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수술후 3-4일째 육안으로 좌우 크기 차이가 많은 경우는 초음파로 붓기인지 혈종인지 구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8. 26. 09:52

[가슴성형]UPF와 돌출도

[가슴성형]UPF와 돌출도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이 작아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그렇지만 식이요법, 운동등의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기에 보다 확실한 방법으로 자신감의 회복, 그리고 컴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가슴확대수술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와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성형을 결심한 분들은 대부분 가슴의 사이즈를 보다 크게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크기에 대한 불만으로 찾은 방법이다 보니 크기를 조금이라도 더 크게 하기를 원하는 것일텐데요. 그렇지만 가슴성형에 있어 크기보다 중요한 것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크기도 물론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나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형에 얼마나 잘 어울리게 자연스러운 아름다운가슴으로 수술하는가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UPF란 무엇인가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따라서 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가슴성형수술부작용]가슴확대수술과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부작용의 의미는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될 수 있기에 전반적으로 가슴확대수술 후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타났을 때를 부작용이라 정의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할 지라도 환자의 몸과 상태에 따라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은 수술 후 환자의 만족감이 큰 수술 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결과에 대한 희망으로 낙관적인 태도만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생길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살펴보고, 자신의 체형과 살의 양 골격의 모양등을 고려해서, 크고 작은 문제들을 피해갈 수 있도록 고민하는 것도, 후회없는 선택의 중요한 단계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

상처회복과 관련된 부작용-출혈, 혈종(피고임), 장액종(핏물고임), 염증, 괴사, 통증, 부종, 상처의 벌어짐, 켈로이드흉, 흉주변착색 등


가슴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상방변위(윗볼록), 폭포수변형(보형물은 정상 또는 위에 있으면서 덮여있는 본인의 살이 밑으로 흘러내려간 모양), 하방변위(밑빠짐), 이중주름(밑선이 두개로 접힘), 측방변위(보형물이 바깥쪽으로 이동), 유방합체증(보형물이 중앙에서 맞닿은 모양), 구형구축(백이 들어있는 공간이 줄어들어서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면서 단단해지는 현상.피막구축의 심한 상태 ), 비대칭(크기, 모양, 위치 촉감등)

 

 

 

 

 

 

 

 


가슴 촉감 이상-피막구축현상(비정상적으로 단단한 촉감), 리플링(우글거림)
감각이상-유두감각저하, 유두감각과민, 유방피부감각저하, 유방피부이상감각, 만성통증, 근육통, 근육뭉침 등


보형물관련 부작용: 보형물파열, 보형물접힘, 보형물골절, 보형물왜곡
유방피부트러블-유방피부선조(튼살), 여드름, 착색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이 너무 많아서 수술을 앞두고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부작용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서 예방할 것은 예방하고 모든 면에서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의 수술전 상태를 잘 살펴서 무엇을 목표로 수술을 결정할 것인가를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관리로 더욱 건강하게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은 출산 혹은 노화등의 이유로 가슴의 모양이 변하신분들이나 혹은 선천적으로 가슴이 반약해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 가슴성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수술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으로 만드는 수술을 말하는데 이때 가슴성형 수술 후 흉터, 회복기간, 피부의 상태나 조직의 상태 등에 따라 가슴성형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결정하게 됩니다.

 

 

 

 

 

 

 

 

 

 

 다른 수술도 그렇지만 가슴성형수술의 경우 오랜시간을 고민하고 큰 결심을 한 뒤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힘든 결정을 한것에 비해 수술후에 관리를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수술이란 일반적으로 수술 후 관리가 실제 수술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수술 결과와 예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수술 후 관리이기 때문입니다.

 

 

 

     

 

 

 

 

 

 


가슴성형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가슴성형수술은 미용수술로 자칫 너무 쉽게만 보이기도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큰 수술입니다. 때문에 부작용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구형구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은 보형물을 삽입한 부분이 두꺼워지면서 공모양으로 뭉쳐보이고 딱딱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현상으로 구형구축은 수술이 잘 되었을 경우라도 개인의 체질등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큰 부작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 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가슴성형수술을 받았다면 혹시 모를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 수술 후 가슴마사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보형물은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없는 것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마사지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회복되기만을 기다리기 보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어떤것을 주의해야할까?

 

가슴성형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면 이후 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혹은 무거운 물건을 드는 등의 행위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자칫 재수술이 필요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회복을 지연시키는 술이나 담배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은 뜨거운 찜질방이나 싸우나 등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으로 가슴성형수술이 끝났다면 그 이후 꾸준한 진찰, 정기검진, 주의사항 등을 지켜가며 새롭게 되찾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가슴서형수술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관리도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