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박진석성형외과]염증으로 생기는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꾸준한 보형물의 발전 그리고 수술방법의 발달로 인해 가슴성형수술은 안전한 수술이다 라고 할정도로 수준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다보니 100% 부작용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부작용을 막기위해 수술시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이지만 부작용이 없다 라는 말을 하기는 어려운 수술이 가슴성형수술입니다.

 

 

 

 

 

 

 

 

 

 

  

다양한 부작용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은 환자는 물론 의사마저도 피하고 싶은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술 후 염증이 생겼다면 보형물을 빼고 교체하는 방법이 대부분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끝난 후 회복이 되어 예쁘게 자리잡은 가슴이 염증으로인해 다시 잃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환자가 가지는 물리적인 아픔은 물론 심적으로도 크게 힘들 수 밖에 없고 이는 환자를 수술한 의사에게 까지도 전해지기 마련입니다.

 

 

 

 

박진성형외과에서는 그렇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한 뒤 몇년 후에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라도 혹시나 병원시스템, 수술을 진행한 집도의에게 1차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점검을 종합적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곳에 배지를 설치해서 균배양을 통해 공기의 청정도를 평가하고 소독하는 문제도 재교육 중입니다.

 

 

 

 

 

 

 

 

 

 

 

 

 

 

 

다른 성형외과에서 1차 가슴성형수술을 받고난 후 재수술을 위해 박진석석형외과를 찾는 환자분들이 많은데 이런 환자분들은 보통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해 의사에 대한 신뢰를 잃으신분들도 계십니다. 용기를 내어 수술을 받았는데 결과가 좋지 않고 그 이후에 환자를 나몰라라 하는 의사의 태도에 실망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은 미용적인 목적도 있지만 여성의 자신감과 컴플렉스 극복을 위한 치료효과도 있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기에 결과에 대한 기대도 높은편 입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을 하는 의사 본연의 자세가 아닐까합니다.

 

 

 

 

 

 

 

 

 

 

 

 

 

물론 부작용없는 가슴성형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수술을 하지만 부작요의 위험을 100% 피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겼을때 철저한 대처와 환자를 위한 치료를 해야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병원의 마음가짐이라 생각합니다.

 

 

 

 

 

 

 

 

 

 

 

 

 

 

 

 

 

 

 

 

 

 

 

가슴성형, 수술 후 관리를 기억하세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생각하면 주로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의 크기를 확대하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살리는 방법으로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은 가슴성형 수술 후 흉터, 회복기간, 피부의 상태나 조직의 상태 등에 따라 가슴성형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결정하게 됩니다.

 

 

 

 

 

 

 

다른수술들도 마찬가지겠지만 가슴성형수술은 오랜시간동안 고민후에 결심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힘든 결정을 한것에 비해 수술후에 관리를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수술이란 일반적으로 수술 후 관리가 실제 수술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수술 결과와 예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수술 후 관리이기 때문입니다.

 

 

 

 


수술후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

 

가슴성형수술은 미용수술로 자칫 너무 쉽게만 보이기도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큰 수술입니다. 때문에 부작용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구형구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은 보형물을 삽입한 부분이 두꺼워지면서 공모양으로 뭉쳐보이고 딱딱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현상으로 구형구축은 수술이 잘 되었을 경우라도 개인의 체질등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큰 부작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수술후 필요한 관리는?

 

가슴성형수술을 받았다면 혹시 모를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 수술 후 가슴마사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보형물은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없는 것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마사지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회복되기만을 기다리기 보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어떤것을 주의해야할까?

 

가슴성형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면 이후 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혹은 무거운 물건을 드는 등의 행위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자칫 재수술이 필요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회복을 지연시키는 술이나 담배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은 뜨거운 찜질방이나 싸우나 등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으로 가슴성형수술이 끝났다면 그 이후 꾸준한 진찰, 정기검진, 주의사항 등을 지켜가며 새롭게 되찾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수술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관리도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6. 25. 20:36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슴성형하면 주로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그 반대의 경우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즉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할 경우 피부를 줄이게 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흉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다른 것보다 흉터를 줄이는 것이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축소수술에서 수술흉터를 줄이기 위헤서는 벌어지려는 힘을 줄여 봉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벌어지려는 힘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를 제거하는 정도를 적당하게 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환자들이 휴방축소수술시 가장 많은 걱정을 하는 것이 흉터인것에 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입장에서는 유두-유륜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혈관들이 많이 손상을 받거나 압박을 받아서 결과적으로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유두-유륜의 괴사라고 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유두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 것은 흔한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륜과 안쪽 그리고 바깥쪽 피부가 만나는 부분이나 '오'자형으로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제일 밑 안쪽과 바깥쪽 피부와 밑선이 만나는 부분이 가장 쉽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상처가벌어지거나 빨리 아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6. 23. 20:14

쳐진유방 확대를 위한 가슴성형수술

쳐진유방 확대를 위한 가슴성형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사람은 누구나 서있을 때는 누워있을 때보다 가슴이 더 쳐지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서있는 경우에 가슴이 쳐져 보이는 상태인 분들이라면 누워있을때의 쳐짐 정도도 크기에 차이는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누워있을때 1,2,3에 해당하는 피부의 위치 1,2,3이 서있을 떄 훨씬 아래에 위치하게 되며 편평해보였던 가슴살이 가슴 밑주름선 위치(3')에 쌓이며 유방 모양을 이루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누웠을때에 유방과 동일 한 위치의 근육뒤 공간(1-3)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섰을 때 보형물을 덮고있는 가슴살이 보형물 앞쪽에서 처져 내려와 폭포수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만일 누웠을 때 유방의 유치(1-3)보다 아래로 내리는 경우

유방의 밑주름선이 두개로 보이는 2중주름 상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가슴살이 처져서 누웠을 때와 섰을 때 유방이나 유두의 위치 변화가 심한 경우는 내 살이 보형물을 밸런스 있게 감쌀 수 있도록 수술이 되어져야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6. 21. 17:06

가슴성형수술과 윗볼록

가슴성형수술과 윗볼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가슴성형수술을 떠올리면 대중적인 수술이라기 보다는 연예인이나 모델, 배우같은 특수한 직업활동을 하는 사람들만이 하는 수술로 생각되던 때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가슴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은 시대적흐름에 따라 바뀌게 되었고 가슴성형에 대한 인식은 많이 변화하였습니다. 여성의 자신감 회복과 컴플렉스 극복의 수단으로 보다 대중에게 열린 수술이라는 인식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여성들 중 80%에 해당하는 분들이 A컵의 가슴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대체로 한국여성의 가슴이 작다는 것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런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은 작은 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운동, 식이요법 등등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한계가 있기에 결국 가슴성형까지 고려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수술을 원하는 여성부들은 크기의 불만 때문에 보통 가슴을 크게 만드는 수술을 주 목적으로 생각하고 오십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할 점은 단순한 크기가 아닌 얼마나 자연스러우면서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가 하는 점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가슴성형수술과 UPF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따라서 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