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1/12/16'에 해당되는 글 1

  1. 2021.12.16 가슴성형 전 FDA권고 일곱 가지 - 수술 전 필독

가슴성형 전 FDA권고 일곱가지 - 수술전 필독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 미국 식약처, FDA에서는, 보형물로 가슴성형을 하기전에 반드시 고려하셔야할 정보를 올려놓은 것이 있어서 전해드릴까 합니다.

유튜브(http://youtube/FxX4F5VByDw)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7 key things you should know 
FDA는 7가지 중요한 체크포인트, 
7 key things you should know 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1. “유방 보형물은 평생가지 않는다”    

  Breast implants are not lifetime devices. 
첫번째로 FDA는 
“유방 보형물은 평생가지 않는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살면서 제거하거나 교체해야만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 수술후 시간이 흘러 오래 될수록 부작용가능성이 점점 올라간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재수술을 언제 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합니다.
수술예약하기 전에 당신을 수술할 의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라

 

 

 

 


 2. “수술예약하기 전에 당신을 수술할 의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라”     

 Get information about your surgeon’s experience before scheduling surgery 
FDA는 두번째로 
수술예약하기 전에 당신을 수술할 의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라고 조언합니다. 
수술중에 또는 수술후에 어떤 일이 진행되는지,
보형물은 근육앞 또는 근육 뒤에 들어가게 되는지를, 
또 어떤 보형물이 들어가게 되는지를 잘 상담하고
수술하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서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되는지를 
수술전에 충분히 알아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FDA에서 의사에게 질문하라고 되어있는 질문에 답을 달아보겠습니다. 

 

 

 

 

 


 3. “유방보형물의 일반적인 위험성에 대해 충분히 알고 수술을 결정하라” 

 Understand general risks of breast implants. 
FDA는 세번째로 

유방보형물의 일반적인 위험성에 대해 충분히 알고 수술을 결정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위험성으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재수술 가능성이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여 재수술을 하게 됨에도 수술의 비용이 들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형물을 둘러싸고 있는 흉조직이 오그라들면서 보형물을 쥐어짜는 구축현상이 생기면 유방모양도 변하고 통증도 있을 수 있으며, 
FDA는 세번째로 유방보형물의 일반적인 위험성에 대해 충분히 알고 수술을 결정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위험성으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재수술 가능성이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여 재수술을 하게 됨에도 수술의 비용이 들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형물을 둘러싸고 있는 흉조직이 오그라들면서 보형물을 쥐어짜는 구축현상이 생기면 유방모양도 변하고 통증도 있을 수 있으며, 
유두와 유방의 감각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고 
또 백이 터질 수도 있는데 터지는 경우 식염수백은 납짝해져서 금방 표시가 나지만, 
실리콘백은 터져도 잘 모르는 경우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실리콘젤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이동할 수도 있고 이 경우 제거가 어렵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방보형물의 일반적인 위험성에 대해서도 따로 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4. “보형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설명서 정보를 잘 살피라” 

 Review the product labeling carefully so you know what to expect.  
FDA 에서는 네번째로 
보형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설명서 정보를 잘 살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약병에 있는 설명서처럼 보형물 회사에서 제공하는 안전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5. “몸속의 보형물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해 알고 수술하라” 

 Know the long-term risks of breast implants.
FDA는 다섯번째로 
몸속의 보형물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해 알고 수술하라고 권합니다. 
최근 문제가 되었던 보형물에 의한 역형성대세포 임파선암(BIA-ALCL)이 보형물 주변에서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죽을 수도 있는데 
특히 거친 보형물에서 임파선암 위험성이 높지만 스므스 보형물에서는 안 생긴다 말할 수는 없으며 앞으로도 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유방보형물병, breast implant illness, 줄여서 BII라는 용어의 사용이 늘고 있는데 
이는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하고 나서 발생한 전신증상 
즉 피곤하거나, 뇌에 안개가 낀 것처럼 멍해지는 brain fog가 생기거나, 근육통이나 관절통, 피부발진, 수유장애, 불임 등이 발생한다고 주장하는 일부 환자들이 유방보형물병(BII)이라고 명명한 증상들입니다.
BII는 수술후에 발생했다는 시간적 연관성 외에 의학적 연관성을 찾을 수 없어서 의사들이나 FDA에서 덮어두었던 문제입니다.
FDA website에서는 BII에 대해 여전히 잘 몰라서 이유를 찾으려고 연구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6. “보형물 상태를 어떻게 점검할 것인지를 의사에게 물어보라”   

 Ask your surgeon how to check and monitor your implants. 
FDA는 여섯번째로 
보형물 상태를 어떻게 점검할 것인지를 의사에게 물어보라고 합니다. 
염증이나 보형물 이상이 있는 것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한데 주기적으로 MRI나 초음파를 사용하여 보형물 과 그 주변을 살펴야 합니다. 
유방암 검사를 할 때에도 엑스레이를 이용한 유방암검사에 지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유방암검사가 보형물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7. “이상증상이 있을 때 즉시 수술한 의사에게 알려야한다” 

 Promptly report any unusual signs and symptoms to your surgeon or health care provider.  
FDA는 일곱번째로 이상증상이 있을 때 즉시 수술한 의사에게 알려야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FDA나 보형물 회사에서 제공하는 추가적인 정보도 참고 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제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이지 않고 미국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영상에서 일반인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들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제시된 정보들에 대해 다음에 좀 더 소상히 말씀드릴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두번째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근막하 가슴성형, 두번째 이야기

근막하가슴성형 첫번째 이야기

가슴성형수술, 밑빠짐 현상 두번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