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5. 31. 09:00

가슴을 작게하는 가슴축소수술

가슴을 작게하는 가슴축소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생각하면 주로 가슴을 크게만드는 가슴확대술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반대의 수술인 가슴을 작게하는 가슴축소수술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와 달리 가슴축소수술은 대부분 긴 흉터를 남기게 되는데, 이는 가슴을 작게 한 만큼 작아진 크기에 맞게 피부도 함게 줄여야하는 피부를 줄이는 수술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거된 피부만큼의 흉이 남게 되기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생기게 되는 흉터에 대한 걱정을 하기보다는 가슴축소수술을 상담하는 환자분들의 대부분은 흉터보다는 가슴을 최대한 작게 할 수 있는만큼 줄이는데 목적을 가지고 요구하곤합니다.

 

 

 

이런점에서 비추어 볼 때 가슴확대수술을 원하는 환자분들보다 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이 더욱 절실하지 않을까 합니다. 가슴이 큰 경우에는 어개가 아프기도 하고 심한경우는 허리까지도 아프게 됩니다. 건강에 악영향을 주기 떄문에 수술을 원하는 것인데 환자분들의 바램과는 달리 가슴크기를 줄일 때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므로 크기를 줄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위쪽 혈관을 살려서 제거하는 아래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안쪽 혈관을 살려서 바깥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위쪽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하는 부분과는 상관없이 흉은 눈에 덜 띄도록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도록 하는데 너무 긴장도가 높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이핑이나 연고 실리콘 시트 등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주사나 먹는 약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은 1-2주정도 요하며 흉관리는 1년정도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아랫부분이 타이트한데 6개월정도 지나면서 원추형의 모양이 됩니다.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새가슴을 가진 환자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이란?

가슴성형수술과 수술전 상담

구형구축이 생겨나는 원인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5. 29. 09:30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 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 인공유방의 수술전에는 수술이 필요한 사유, 개인적인 기대치 및 다음의 사항들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결정하여야 합니다.

 

 

 

 

 

 


▸ 인공유방은 영구적인 제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체내에 이식된 기간이 길수록 그에 따른 합병증 또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며, 인공유방을 제거 또는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구형 구축, 파열, 수축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주름, 비대칭, 흉터, 통증,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 추가 수술 또는 재수술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전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인공유방을 이식하였으나 미용적으로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나더라도 대부분은 되돌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인공유방의 재수술시 인공유방을 교체하지 않고 제거만 할 경우, 자연상태의 가슴에 비해 미용적으로 원치 않는 처짐, 패임 및 주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공유방을 이식한 경우 평생 가슴을 모니터링 해야 하며, 가슴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생긴다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발병가능성은 낮지만 인공유방에 인접한 흉터막(Scar Capsule)에 경미하지만 유의미한 역형성대세포림프종(ALCL)이라는 희귀한 종류의 암의 발병 위험성이 있습니다.


▸ 실리콘겔인공유방을 이식한 경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파열(Silent Rupture)의 진단을 위해서 정기적인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인공유방 삽입 후 2~3년 간격으로 MRI 촬영을 통해 파열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진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인공유방과 결합조직 질환, 유방암 또는 생식 문제 사이에 명확한 연관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호간에 연관성이 없음을 명백히 입증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이고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가슴성형]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새가슴을 가진 환자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이란?

가슴성형수술과 수술전 상담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모양만들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주로 가슴이 작은 분들이 가슴을 크게하기 위해 수술을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가슴이 쳐진분들에게도 가슴성형은 컴플렉스 극복과 자신감회복을 위해서 좋은 방법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가슴이 쳐진분들이 찾는 쳐진가슴개선을 위한 가슴성형수술을 보면 쳐진부분을 끌어올려주는 유방거상술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가슴성형 보형물을 삽입하면서 동시에 처진 가슴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가슴확대 거상술이라고 하는데 단순히 가슴확대만 하거나 유방거상수술만 하는 경우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높은 난이도로 인해 수술의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의사가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생각보다 구축의 가능성이 올라갈수도있고 혹은 염증이나 혹은 폭포수 변형 등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래 그림은 가슴확대거상술 후에 가슴모양이 이상해지는 경우로 보형물에 의한 윗볼록이 부자연스럽게 있으면서 처진 가슴이 개선되지 않으면서 유두만 위로 올라간 느낌으로 이런 경우 흉이 많이 남을 수 있는 상황이 되기 쉽습니다.

 

 

 

 

 

 

 

 

 

 

때로는 볼륨이 많이 작지 않아서 유방거상술이나 가슴축소술이 바람직 한데도 무리하게 보형물을 넣어서 가슴모양이 이상해지거나 구축현상등 보형물에 의한 부작용으로 몸고생 마음고생을 하다가 지쳐서 가슴성형 전문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박진석 성형외과에도 이런 문제로 상담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단순히 보형물을 제거만 할지 혹은 가슴을 끌어올려주면서 유방의 모양을 만들어줘야 할 지를 잘 생각해서 판단해야합니다.

 

 

 

 

 

 

 

 

 

 

 

단순히 보형물만 제거하는 것도 한가지 해결책이기는 하지만 위 그림과 같이 유륜의 흉과 처진 가슴이 개선되지 않은 상태로 모양마저 이상하고 흉만 보기 싫게 남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쪽의 남는 유방조직을 위로 올려주어 유방모양을 잡아주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종이로 꼬깔을 접는 원리를 이용하여 원추형의 예쁜 가슴모양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때 보형물이 있던 유방은 부분적으로 살이 얇아진 부분이 있어서 단순히 끌어올리는 수술로 생각하고 수술을 하다간 혈행장해로 큰 곤욕을 치룰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새가슴을 가진 환자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이란?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알러간사는 멘토사와 함께 가슴성형 보형물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그 역사와 시장에서의 평가면에서 보면 자동차 시장에서 벤츠나 BMW와 같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앨러간에서 최근 런칭한 내트렐 510은 6세대 보형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6세대가 반드시 모든 환자에게 더 좋은 보형물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모든 환자를 만족시킬만한 단 하나의 보형물이 존재하지 않듯 4세대 5세대 보형물을 사용하면서 임상에서 느끼는 작은 불만들을 개선한 보형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트렐 510은 모든 환자에서 유리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내트렐 510은 특정환자들에게는 지금까지 표현될 수 없는 많은 부분을 목표로 고안된 보형물입니다.

 

 

 

 


 

 


내트렐 510은 주된 특징이 듀얼젤(Dual gel) Two Block 젤입니다.

 


부드러운 주변젤과 단단한 중심전면부젤로 구성되어있습니다.부드러운 주변젤은 촉감을 개선하게 되며 단단한 중심 전면부 젤은 예쁜 유방모양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기존의 내드렐 410에 비해 뒷면이 약간 오목하고 위쪽 가장자리가 얇게 나와 흉곽에 잘 접착되면서 경계면이 덜 만져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런칭된 보형물이라 최종적인 판단은 몇년이 지나야 정확하겠지만 비슷한 모양의 내트렐 410의 5년간 경험과  둥근형 바이오셀 텍스쳐 코젤의 10년간 사용경험을 통해 내다볼 때 구축의 가능성을 최소화 하면서 안정적으로 예쁜 모양의 가슴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거친 표면의 앨러간 바이오셀 텍스쳐에서 늦은장액종?(Late Seroma)의 가능성이 좀 더 높은 것으로 되어 있어서 내트렐 510 역시 늦은 장액종의 가능성은 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짝가슴을 가진분들의 가슴성형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새가슴을 가진 환자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5. 22. 08:30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중 염증으로 인해 일어나는 부작용큰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만일 염증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보형물을 제거한 뒤 바로 보형물을 다시 넣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고 또 구축현상이 많은 경우라면 세균오염과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선의 경우에는 20개정도의 유선관을 통해 유두로 연결이 되고 유선의 분비물이 유두로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수유기에는 분비물이 많기 때문에 유선관을 통해 분비물이 충분하게 배출이 되지 못한다면 고열을 동반한 유선염을 않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후에도 정상적인 유선이 붓고 유선염증상이 있다가 호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특히 ​수유경험이 있거나 수유중 젖몸살 경험이 있는 경우 유륜절개를 하는 경우 유선관이나 유선에 손상을 많이 주는 경우 유선 바로 뒷쪽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유선이 더 붓고 유선염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회복된 후 몇개월 몇년이 지나서 수술한 가슴이 붓고 열나고 아픈 경우 대부분은 유선염이지만 보형물이 있는 곳으로 염증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의 구분은 유선염은 유두 주변으로 동심원을 그리며 붉고 열나는 느낌이 퍼져가는 반면 백주변에서 시작한 염증은 백의 가장자리, 특히​ 아랫쪽에서 붉은 기와 열감이 시작합니다.

 

 

 

 

 

 

 

 

 

물론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면​ 백주변의 염증도 유선염증상까지 보이고 유선염의 경우도 백 주변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유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에 잘 반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항생제 사용경험이 많지 않은 환자의 경우 1세대 세파 항생제의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 또한 유선이 많이 부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젖말리는 약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델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가슴성형수술 돌출도의 중요성

짝가슴을 가진분들의 가슴성형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