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0. 30. 13:19

수축형 유방 그리고 이중주름현상

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의 발육과정에서 유선주변조직이 늘어나지 않아서 발육이 덜 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 유방이라고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이나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대부분 한국의 여성분들은 서구인에 비해서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축이 심한경우라 해도 가슴이 작은것으로만 이해하고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0. 28. 17:56

밑빠짐현상, 하방변위 교정수술

밑빠짐현상, 하방변위 교정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윗가슴형 환자의 가슴성형수술의 경우에는 조금은 큰 보형물을 선택하고 보다 자연스러움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로 내려주는 경우에 밑빠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런 밑빠짐 현상은 근육 뒤 이중평면법으로 스므스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 후 반복적으로 무거운 물건등을 옮기는 등 팔의 이용이 많거나 혹으 근육의 앞에 큰 보형물을 넣은 뒤 브라 등으로 받쳐주지 않고 생활할 경우에 발생하기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밑빠짐 현상은 가슴성형보형물이 단순히 밑으로(아래로) 내려오기만 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근육이 끊어진 부분 혹은 유선이 덮혀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표시가 나면서 이중주름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하방변위를 교정하는 수술방법으로는 밑주름선이 놓이기 적절한 위치에 절개를 한 후 해당 부위로 가슴성형보형물을 제거합니다. 그 뒤 과도하게 만들어진 방을 줄이고 조금 더 위쪽공간을 만든 후 거친 껍질의 보형물을 넣게 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0. 25. 14:30

미리만나는 결과 - 3D 가상성형

미리만나는 결과 - 3D 가상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 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것 바로 결과입니다. 수술 후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텐데요. 예전에는 막연한 상상이나 예측정도만이 가능했다면 요즘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3D 가상성형인 VECTRA를 이용한다면 환자의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물론 실제 수술과 VECTRA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결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성형 수술후의 모습이 궁금한 환자에게는 어느정도의 가이드라인을 줄 수 있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VECTRA 3D 가상성형은 전세계적으로 보았을때 약 1000여대의 가상성형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실제 환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살피는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촬영만으로 환자의 신체 계측을 컴퓨터가 실시 하며

 

 

 

 

 

 


 좌우 차이나는 점도 체크를 하고​

 

 

 


 

 

 


보완해야 하는 부분도 제시를 해 주고 있습니다.​

 

 

 

 

수술전 상담이 중요한이유

근막하 가슴성형

[가슴성형수술]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근막하 가슴성형이란?

리플링현상 ]Ripples, Rippling 은 무엇인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0. 23. 13:43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표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 보다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을 사용하고 공간을 크게 만들지 않으며 맛사지를 자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0. 21. 21:31

가슴성형수술 염증을 주의하세요

가슴성형수술 염증을 주의하세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하여 가슴을 크게하는 확대수술이 주로 이용되고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의 방법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인해 가슴성형수술은 충분히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는 수술로 인식되지만 그래도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인 만큼 부작용의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란 어렵습니다. 물론 부작용을 막기위해 수술시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이지만 부작용이 없다 라는 말을 하기는 어려운 수술이 가슴성형수술입니다.

 


  

 

 

 

 

 


그 중에서도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은 완자는 물론 수술을 집도한 의사도 피하고 싶어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겨난 경우라면 보형물을 빼고 교체하는 방법이 대부분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끝난 후 회복이 되어 예쁘게 자리잡은 가슴이 염증으로인해 다시 잃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환자가 가지는 물리적인 아픔은 물론 심적으로도 크게 힘들 수 밖에 없고 이는 환자를 수술한 의사에게 까지도 전해지기 마련입니다.

 


 

박진성형외과에서는 그렇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한 뒤 몇년 후에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라도 혹시나 병원시스템, 수술을 진행한 집도의에게 1차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점검을 종합적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곳에 배지를 설치해서 균배양을 통해 공기의 청정도를 평가하고 소독하는 문제도 재교육 중입니다.

 

 


 

 

 

 


 

 

 

 


다른 성형외과에서 1차 가슴성형수술을 받고난 후 재수술을 위해 박진석석형외과를 찾는 환자분들이 많은데 이런 환자분들은 보통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해 의사에 대한 신뢰를 잃으신분들도 계십니다. 용기를 내어 수술을 받았는데 결과가 좋지 않고 그 이후에 환자를 나몰라라 하는 의사의 태도에 실망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은 미용적인 목적도 있지만 여성의 자신감과 컴플렉스 극복을 위한 치료효과도 있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기에 결과에 대한 기대도 높은편 입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을 하는 의사 본연의 자세가 아닐까합니다.

 


 

 


물론 부작용없는 가슴성형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수술을 하지만 부작요의 위험을 100% 피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겼을때 철저한 대처와 환자를 위한 치료를 해야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병원의 마음가짐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