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0/05/01'에 해당되는 글 1

  1. 2020.05.01 가슴성형수술 1년마다 초음파검사하세요!

가슴성형수술 1년마다 초음파검사하세요!

 

가슴성형수술을 받았다면 초음파검사도 반드시!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 대부분인 가슴성형수술은 수술의 특징 때문에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 자체의 안정성은 물론 수술방법의 발달로 인해 그로 인한 부작용은 거의 없어졌다고 볼 수 있지만 부작용의 위험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코젤보형물은 기존의 식염수백보다 터질가능성이 낮은 보형물입니다. 하지만 터질 수 있는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보형물의 파손에 대한 이유는 정확하게 판명된 것은 아니지만 흔히 생각하는 큰 충격으로 인한 파손보다는 몸을 움직이며 자연스럽게 마모되어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파손될 지라도 내용물이 쉽게 퍼져나가지 않습니다. 바로 응집되는 성질 때문인데요. 보형물이 파손되더라도 내용물이 응집되어 비교적 안전하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보형물의 파손유무를 쉽게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예방의 차원에서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을 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높은 비용때문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초음파 검사로도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부분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