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수유 후 쳐진가슴의 성형수술

  

오직 가슴성혐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결혼과 출산을 하는 경우에 여성들은 자연스럽게 아이를 가지는 부모가 됩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 이럴 경우 자연스럽게 가슴의 모양이 변하기 마련입니다. 수유전까지에는 충분히 아름다운 가슴이기에 별다른 생각이 없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쳐진가슴을 발견하게 되어 고민하고 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쳐지거나 꺼진 가슴의 경우에는 피부가 충분히 여유가 있는 경우가 많아 다른 이유로 가슴성형을 생각하시는 여성분들보다는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으로의 수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피부가 많이 늘어난 부분인 유선부위와 주변, 특히 가슴 밑주름선 아랫쪽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잘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예쁜 가슴모양을 위해 볼륨이 자리잡아야 하는 위치는 유두 아래쪽 55% 유두 위쪽 45%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볼륨의 분포입니다.

 


 

 

 

 

 

 

 

 

 

 

 
 

볼륨분포를 얻기 위해서는 보통 환자들의 불만이 집중된 부분인 유두위쪽의 수술보다는 유두의 아래쪽 수술이 더욱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잘 늘어나는 유두주변의 피부와 잘 늘어나지 않는 유방아래쪽 피부사이에 긴장도 차이를 줄이기 위한 계획을 잘 세워야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계획했던 유방볼륨의 분포가 수술 후 결과에 일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 입니다.

 

 

 

 

 

 

 

 

 

 

 


자신의 유선부위에 만약 보형물이 놓이게 되는 경우라면 유두의 위치나 가슴의 모양이 남자 가슴 근육처럼 보이게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렇게 꺼지고 처진 가슴을 옆선에서 물방울 모양이 되도록 하는데에 볼륨분포 45% 55%가 유효하다. 이런 볼륨분포를 얻는데 일차적으로는 공간을 만드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여서 좀 더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너무 윗쪽에 만들고 수술을 하게 되면 가슴 윗볼록이 너무 심해지고 유두가 지나치게 아래에 위치한 모습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경험이 없는 여성에게서도 물방울 모양 가슴성형이 의미가 있겠지만 처지고 꺼진 유방을 가진 아기 엄마들을 수술하는 경우 물방울 모양의 가슴이 되기 위해 공간을 만드는데 계획을 잘 세워서 수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고 부족한 유두 아랫쪽 하반구의 공간을 잘 확보하여서 층이 생기지 않도록 공간확보를 잘 하는 것이 성공적 결과의 필수 조건이 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11. 27. 11:39

체중감량으로 인한 꺼진가슴

체중감량으로 인한 꺼진가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이 큰 분들중에는 체중이 많이나가는 탓에 가슴도 함게 크셨던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트나 운동등으로 체중을 감량하신 분들중 수십Kg 을 감량한 분들의 경우에 다른 부분들은 큰 이상이 없더라도 유독 가슴부분만 많이 쳐지게 되어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일 피부가 조금 남는 정도의 경우라 한다면 유륜부분만 흉이 남도록 하는 방법을 추천할수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실제로 많이 쳐지지 않은 경우로 유두 유륜이 2Cm이하 올라가더라도 많이 개선되어 보이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볼륨이 적어서 볼륨을 좀더 증강시키기 원하는 경우 보형물을 이용하여 볼륨을 보충해주면 덜 처져보이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보형물과 함께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많이 처졌는데 볼륨을 크게 늘리고 싶지 않는 경우는 피부를 많이 줄이고 유두 유륜도 2cm 위로 올려주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경우 유륜주변에 많은 주름이 생길 수 있어서 유륜과 아래로 흉이 남는 수직반흔법이 가장 좋은 해답입니다.

 

 

 

 

 

 

 

 

 

 

 

 

 

 

수직반흔법은 유두 유륜을 위로 많이 올려주고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해줄뿐 아니라 가슴모양을 원추형으로 예쁘게 할 수 있고 흉은 유륜절개법보다는 길지만 흉의 우글거림은 훨씬 덜하여 오히려 만족스러운 흉의 상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피부를 잘라내고 꿰메는 과정에서 흉이 발생하고 경우에 따라선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켈로이드성 흉을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흉의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다른 부위에 켈로이드 흉이 있는 분들은 좀 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복기에 실리콘 고무를 붙여주어 켈로이드 흉이 발생하는 것을 적기에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11. 25. 11:31

인공유방 시술 시 대표적인 부작용

인공유방 시술 시 대표적인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구형구축(Capsular contracture)


∙ 몸에 인공 유방 삽입 시 상처 세포조직이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인공유방 주위를 감싸 피막(Capsule)을 형성하는데 형성된 피막이 점차 두꺼워지거나 과하게 수축하게 되면 가슴이 딱딱해 지거나 모양이 울퉁불퉁 하게 변하는 현상
∙ 구형구축은 증상에 따라 4단계로 나뉨

 

 

 

구형구축 분류

 

 

 

구형구축 3,4단계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재수술 또는 인공유방 보형물의 제거가 필요한 상태임

 

 

 

파열(Rupture)


- 인공유방의 외피가 찢어지거나 구멍이 생기는 현상
- 인공유방의 파열의 원인은 삽입 전 취급 부주의 혹은 삽입 과정에서 삽입 부주의 문제, 피막 절개술, 외상이나 강한 신체적 조작과 같은 스트레스, 기타 알려지지 않거나 설명되지 않은 원인들이 있음
- 실리콘막 인공유방과 실리콘겔 인공유방의 파열 형태는 다름

 

 

 

 

실리콘막 인공유방의 유방 X선 (좌:파열 우:정상)
출처 : http://www.mybreastaugmentation.info/breast-augmentation-201/
breast-implant-failure/

 

 

 

∙ ”실리콘막 인공유방”의 파열(Rupture with Deflation)


내용물인 생리식염수가 흘러나와 원래의 크기보다 감소하거나 모양이 변형되므로 쉽게 인지 가능하여 인공유방 제거 혹은 대체 등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

 

 

 

 

∙ “실리콘겔 인공유방”의 파열 (Silent rupture)


외피가 찢어지더라도 내용물이 점도 높은 반고체 상태의 실리콘이므로 안에서 뭉쳐(intracapsular rupture) 퍼지지 않도록 제작되어 인체에 스며들 가능성은 거의 없으나 파열로 인한 확산이 서서히 진행(Silent rupture)되어 환자나 의사가 바로 인지하기 어려우므로 시술 3년 이후 매 2년마다 MRI 검사를 통해 파열(rupture) 여부의 진단을 권고 하고 있음

 

 

 

출처 :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유방보형물 관련 공문 


                                           -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대한성형외과학회 제공





한스바이오메드의 유방보형물 '벨라젤'에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대한성형외과학회의 공문을 게시합니다.

















 


가슴성형수술 - 조직확장기를 이용한 유방재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여성의적 유방암. 그로 인해 원치 않더라도 어쩔 수 없이 유방절제수술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분들이 계십니다. 삶을 위해 한 선택이라고는 하지만 수술 이후 찾아오는 상실감으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는 물론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유방재건수술은 유방암의 단계에 따라 영향을 받게 되는데 유방전체를 제거해야 할 정도로 유방암의 정도가 심하고 방사선 치료까지 받게 된 경우에는 자기조직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반면에 아주 작은 조직만을 제거한 경우에는 보형물 혹은 지방주입으로 수술을하여 유방확대수술처럼 수술이 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유방암은 심하지 않아 방사선 치료까지는 필요하지 않았더라도 유두 주변에 암이 발생하여 재발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유두를 포함한 전체 유방제거를 한 경우라면 자가 조직을 이용한 수술도 가능하긴 하지만 식염수를 채워서 조직을 늘릴수 있는 보형물인 조직확장기를 넣어서 일정시간 동안 유방의 핍를 늘려 그 늘어난 공간에 유방확대술시 사용하는 보형물을 넣어주는 방법이 시행됩니다.

 

 

  

 


 

 

 


유방재건수술에서 유두의 모양을 만들엊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근래에는 대부분 유두를 만들 위치의 살을 들어올려 만들어주는데 살이 얇고 부족한 경우라면 인조피부를 덧대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유방재건수술은 많은 과정이 필요하고 시간을 많이 요하고 조직이 부족하기 떄문에 일반적인 가슴확대수술보다는 부작용가능성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방암으로 험난한 시간을 보내고 제2의 삶을 앞에 둔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서 유방재건수술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성형을 열심히 하는 한 사람으로 이런 분들이 더 이상 어려움을 당하지 않도록 많이 공부하고 세심히 체크하고 준비하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