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유선염 그리고 백주변염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염증에 기인한 부작용은 가슴성형으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 중에서도 상당히 민감하게 생각되는 부작용입니다. 가슴성형 후 부작용으로 염증이 생기게 되면 일단 보형물을 제거하게 되는데 이때 바로 보형물을 다시 넣기 어려운 경우가 상당수 이고 또한 구축현상이 많이 생기는 케이스이면 세균오염과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선의 경우에는 20개정도의 유선관을 통해 유두로 연결이 되고 유선의 분비물이 유두로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수유기에는 분비물이 많기 때문에 유선관을 통해 분비물이 충분하게 배출이 되지 못한다면 고열을 동반한 유선염을 않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후에도 정상적인 유선이 붓고 유선염증상이 있다가 호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특히 ​수유경험이 있거나 수유중 젖몸살 경험이 있는 경우 유륜절개를 하는 경우 유선관이나 유선에 손상을 많이 주는 경우 유선 바로 뒷쪽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유선이 더 붓고 유선염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회복된 후 몇개월 몇년이 지나서 수술한 가슴이 붓고 열나고 아픈 경우 대부분은 유선염이지만 보형물이 있는 곳으로 염증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의 구분은 유선염은 유두 주변으로 동심원을 그리며 붉고 열나는 느낌이 퍼져가는 반면 백주변에서 시작한 염증은 백의 가장자리, 특히​ 아랫쪽에서 붉은 기와 열감이 시작합니다.

 

 

 

 

 

 

 

 

 

 

물론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면​ 백주변의 염증도 유선염증상까지 보이고 유선염의 경우도 백 주변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유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에 잘 반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항생제 사용경험이 많지 않은 환자의 경우 1세대 세파 항생제의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 또한 유선이 많이 부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젖말리는 약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델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9. 27. 14:44

가슴성형수술 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수술 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이용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가슴을 확대하는 가슴성형수술의 경우에는 가슴성형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하는 방법의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의 방법과 보형물은 꾸준히 발전되어왔고 이제는 안전한 수술이라고 불릴정도로 대중적인 수술방법이 되었지만 가슴에 이물질을 넣는 수술이기에 100% 안전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물방울가슴성형 수술에 많이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식염수 백보다 터질 가능성이 적고 터질경우에도 내용물이 응집되기 때문에 안전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파손의 위험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만일 보형물이 터지게 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신체에 넓게 퍼지지 않습니다. 바로 응집되는 성질의 보형물이파손이 되더라도 비교적 안전하다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보형물에 이상이 있더라도 쉽게 인지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 검사로 안전하게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9. 24. 19:55

박진석성형외과 짝가슴 교정

[박진석성형외과] 짝가슴의 교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백인백색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모두 각각 성격도 다르고 생김새도 다릅니다. 또한 같은 사람이라도 눈이나 귀가 완벽하게 대칭이지는 않습니다. 가슴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완벽히 대칭인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비하다고 할 수 있거나 혹은 작다고 할 수 있는 차이가 누구나 조금씩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크기가 다른 짝가슴에 대한 강연제목은 많지 않고 논문은 더더욱 드믈게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대한 미용성형외과 학회에서 좌우 크기가 다른 가슴의 성형에 대한 강연을 해달라는 주제를 받고 나는 물론 많은 가슴성형 전문가들이 하는 일인데 뚜렷한 로직이 없었구나 생각하며 재미있게 접근을 하였습니다.

 


 

 

 

 

 

 

 


2003년 미국 성형외과 학술지에 롤릭 교수가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전체 환자의 44%에서 좌우 볼륨의 차이가 있었으며, 좌우 가슴의 모든 조건이 동일하게 평가되는 경우는 12%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좌우 짝가슴을 가진 환자의 가슴성형시 과거에 보형물의 볼륨 위주의 접근을 했다면 이제는 보형물의 Dimension(가로x세로x높이)의 개념으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미국의 Dr Hammond도 환자의 체형적 특성과 의사의 경험에 따라 보형물의 직경, 돌출도, 볼륨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보형물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좌우 가슴 차이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경우는 좌우 볼륨만 차이나게 하여도 좌 우 모양이 어색하지 않게 교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피부의 여유나 처진 정도, 유두의 위치, 갈비뼈의 돌출도 등에서 차이가 있는 경우는 환자의 상태를 좀 더 신중하게 파악하고 최근 사용되는 다양한 보형물의 모양과 특성을 잘 파악하여 선택하므로 좀 더 자연스럽게 좌우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을 위한 관리


 가슴성형수술 후 초음파 검사는 1년 주기로 하세요

 


 

 

가슴성형수술은 체내에 보형물을 넣어야하는 외과수술이지만 특별한 거리낌없이 보편적으로 하는 수술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수술방법적으로는 특별한 위험요소없는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인식되고 있지만 보형물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의 가능성까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보형물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되어 왔으므로 보형물의 안전성 역시 개선되고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형물의 파손과 그에따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요소 역시 존재합니다.

 

 


 

 

 

 

 
 

물방울 보형물이라 불리는 코젤보형물은 일반적인 식염수백보다는 터질 가능성이 적지만 파손에 대한 부분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방울가슴성형에 쓰이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넓게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응집되는 성질이 있어서 파손시에도 비교적 안적합니다. 하지만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힘든 시기이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처럼

 

모든 분들에게

 

복되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라며,

 

행복한 일상이 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