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부작용 구축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구축현상의 발생시기는 수술 후 1-2개월째 시작되지만 드물게 1년 이상 지난 후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든 유방보형물의 외피(껍질)는 실리콘 고무로 되어 있는데 이 실리콘 고무에 대해 사람들의 가슴조직은 피막을 만듭니다.

 

피막은 수축하는(오그라드는) 경향이 있어,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점점 줄어들게 되며 곧 이것은 공모양으로 오그라드는(구축) 형태를 취하게 됩니다.  이 경우 수술해 놓은 모양과 촉감이 보기 싫어지게 됩니다.

 

 

 

 

 

 

필요한 경우 먹는 약(medication)도 도움이 됩니다. 구축이 발생한 후 6개월이 지나도록 호전되지 않는 경우는 재수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재수술과정은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서 넣어주는 것이 좋으나 살이 없는 사람들은 새로운 공간을 만들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있어서 부분적으로 피막을 제거한다면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을 넓혀주는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구축현상이 있어서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는 처음 수술의 경우보다 재발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다음은 보형물이 터지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슴성형에 쓰이는 식염수백은 터지는 경우 다음날 바로 가슴이 수술전 모습으로 돌아가므로 터졌다는 것을 바로 알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코젤백으로 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겉으로 바아서 터진 것을 알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초음파 검사로 유방암 검사를 받을 때 보형물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유리합니다.

유방암검사를 할 경우 X선을 이용한 맘모그램(가슴을 눌러서 가슴 X-ray 사진을 찍는 유방전문 X-ray장비)은 보형물에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터진것이 의심되는 경우는 MRI로 좀 더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FDA는 코젤로 수술한 경우 3년후부터 2년마다 MRI검사로 백의 상태를 살펴볼 것을 권하고 있으나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로도 백의 손상유무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10. 28. 19:24

처진가슴을 위한 가슴성형수술

처진가슴을 위한 가슴성형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아름다운 가슴은 모든 여성의 바램입니다. 여성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이 가슴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가슴을 위해 확대수술을 하는 분들이 다수지만 너무 커서 축소수술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슴의 크기가 아닌 이유로 가슴성형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바로 처진가슴 때문에 내원하시는 분들입니다.

 

 

 

 

 

 

 

 

 

 

 

바로 젊어서는 탄력있고 예쁜 가슴을 가지고 있었지만 임신과 출산 수유​ 후에가슴 윗쪽이 꺼지고 바람 빠진 것 처럼 탄력이 없어지고 많이 처져보이는 것을 스트레스 받아서 가슴성형수술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0~40대 여성들에게 자신의 실제 나이에 비해 더 나이들어 보이고 여성으로서 덜 매력적으로 변해버린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큰 경우는 수술로 회복을 도모하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쳐지고 꺼진 가슴으로 비춰지는 부분은 바로 유두 위쪽입니다. 하지만 유두 위쪽만 공략하다보면 모양이 이상하고 어색해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세심하고 섬세한 수술계획과 수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물방울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두 아래쪽 피부가 잘 늘어날 수 있는 계획이 필요하고 아래 부분을 효과적으로 부풀리며 유두 위쪽까지 완만하게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선호에 따라서 보형물은 바뀔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물방울 보형물이 유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가슴확대수술만으로 충분한 결과를 내기 어려울 때에는 거상수술을 이용해 유방의 모양을 더 업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방을 끌어올리는 거상수술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10. 25. 19:18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은 무엇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쳐진가슴을 가진 분들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쳐진유방의 경우에는 누워있을때와 서있을때  움직이지 않는 갈비뼈쪽의 위치에 상응하는 피부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특히 많이 처진 가슴일수록 이 움직임의 거리는 길어집니다.

 

 

 

 

 

 

 

 

작고 처진 가슴을 교정하기 위해 형물을 넣을 때 보형물이 덜 느껴지도록 가슴근육(대흉근) 뒤에 보형물을 넣게 되는데 근육뒤에서 밀고 나오는 볼륨은 누웠을 때는 예쁜 위치에 잘 있지만 섰을 때는 미끄러져 내려오는 처진 살이 유방의 볼륨과 어긋나 더 처져 내려오게 됩니다.

 

 

 

 

 


 

 

 

 


  

이런 가슴모양을 폭포수변형 또는 스누피모양 변형 이라고 합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처진 살을 끌어올려주는 노력을 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생각지 못했던 유륜주변의 흉이 남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끌어올려주는 수술 없이도 덮인살의 재배치를 통해 잘 교정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10. 22. 21:53

구형구축 가슴성형부작용을 알아보자

구형구축 가슴성형부작용을 알아보자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수술방법의 발달과 기술의 발전은 가슴성형수술을 비교적 안전한수술 중 하나로 올려놓았습니다. 그렇다고 다른수술도 그렇겠지만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가슴성형수술로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인 구형구축은 환자와 의사 모두 피하고 싶은 대표적인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은 어떤 부작용을 말하는 것 일까요?

 

 

 

 

구형구축  (Spherical Capsular Contracture)

 

공모양으로 피막이 오그라들어서 굳은 상태. 가슴성형의 결과로 기대하는 가슴은 바람빠진 공의 부드러움을 원하는데 구축이 발생한 가슴은 바람은 같은 양인데 공의 가죽이 줄어들어서 바람이 터질것 같은 팽창감이 있는 상태를 구형구축이라 합니다. 수학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같은 부피에 대해 표면적이 가장 작은 형태가 공(구형)이어서 구축현상이 진행되면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어 가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구형구축을 일으키는 원인과 과정들이 많이 알려졌기에 구형구축의 발생빈도는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구형구축을 줄이는 과정은 마치 현미경을 발명하여 세균에 대한 규명과 소독과 항생제등 치료가 발전한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10년전만해도 성공적으로 수술이 끝난 후에 가슴이 단단해지는 문제는 환자의 체질 때문이라고 여겨졌습니다. 가슴성형은 현미경적 환경에서의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한 수술이며 이런 개념의 발달로 가슴성형 술식들이 훨씬더 섬세하게 주의를 기울여 구축현상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제 경우에도 1995년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열심히 시작할 무렵 15-20명의 가슴성형환자 중에서 1명정도가 구축현상이 발생하였으며 맛사지를 게을리하거나 체질적이거나 할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200명 중 1명의 빈도 보다도 적게 발생하는 적은 빈도의 구축도 그것이 체질적인 이유라 말할 자신이 없습니다.

 

 

 

구축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지만 구축의 중간 과정은 과도한 염증성 반응입니다.

우리 몸에 상처가 나면 모든 상처는 아무는 과정에서 염증성 반응을 거쳐서 회복된다. 이런 회복과정이 잘 이루어지면 상처로 인해 벌어진 공간이 흉이 거의 없이 잘 아물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정상적 회복과정에 이물질로 오염되거나 세균으로 오염되는 경우 상처는 덧나게 되는데 이렇게 덧나는 상처는 흉조직을 더 많이 만들고 많이 만들어진 흉조직은 수축현상을 통해 상처를 줄이려는 생리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가슴성형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구형구축현상도 이와 유사한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주변에 많은 피, 백을 넣을 때 피부에서 묻어들어간 세균이나 상피세포(때), 수술과정 중 알게 모르게 발생한 오염(공기, 소독포, 수술기구 등) 등에 의해 속안의 상처들이 덧나는 현상이 구형구축의 주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조금만 상처가 나도 잘 안아물고 덧나는 사람이나 평생 감기한번 안걸리고 예방접종을 해도 항체가 잘 안생길 정도로 이물질에 대해 강력한 방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체질적인 위험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10. 20. 20:55

가숨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숨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즉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할 경우 피부를 줄이게 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흉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다른 것보다 흉터를 줄이는 것이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축소수술에서 수술흉터를 줄이기 위헤서는 벌어지려는 힘을 줄여 봉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벌어지려는 힘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를 제거하는 정도를 적당하게 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환자들이 휴방축소수술시 가장 많은 걱정을 하는 것이 흉터인것에 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입장에서는 유두-유륜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혈관들이 많이 손상을 받거나 압박을 받아서 결과적으로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유두-유륜의 괴사라고 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유두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 것은 흔한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륜과 안쪽 그리고 바깥쪽 피부가 만나는 부분이나 '오'자형으로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제일 밑 안쪽과 바깥쪽 피부와 밑선이 만나는 부분이 가장 쉽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상처가벌어지거나 빨리 아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