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1/10/20'에 해당되는 글 1

  1. 2021.10.20 가숨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10. 20. 20:55

가숨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숨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즉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할 경우 피부를 줄이게 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흉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다른 것보다 흉터를 줄이는 것이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축소수술에서 수술흉터를 줄이기 위헤서는 벌어지려는 힘을 줄여 봉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벌어지려는 힘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를 제거하는 정도를 적당하게 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환자들이 휴방축소수술시 가장 많은 걱정을 하는 것이 흉터인것에 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입장에서는 유두-유륜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혈관들이 많이 손상을 받거나 압박을 받아서 결과적으로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유두-유륜의 괴사라고 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유두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 것은 흔한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륜과 안쪽 그리고 바깥쪽 피부가 만나는 부분이나 '오'자형으로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제일 밑 안쪽과 바깥쪽 피부와 밑선이 만나는 부분이 가장 쉽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상처가벌어지거나 빨리 아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