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과는 반대의 개념인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즉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할 경우 피부를 줄이게 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흉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다른 것보다 흉터를 줄이는 것이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축소수술에서 수술흉터를 줄이기 위헤서는 벌어지려는 힘을 줄여 봉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벌어지려는 힘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를 제거하는 정도를 적당하게 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환자들이 휴방축소수술시 가장 많은 걱정을 하는 것이 흉터인것에 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입장에서는 유두-유륜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혈관들이 많이 손상을 받거나 압박을 받아서 결과적으로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유두-유륜의 괴사라고 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유두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 것은 흔한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륜과 안쪽 그리고 바깥쪽 피부가 만나는 부분이나 '오'자형으로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제일 밑 안쪽과 바깥쪽 피부와 밑선이 만나는 부분이 가장 쉽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상처가벌어지거나 빨리 아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처진 가슴교정 네번째 순서로 가슴이 크고 처진 분들의 경우 줄이는 수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방축소술에 대해선 미용수술이 아닌 질병의 치료로 봐야한다는 논란이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종종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건강보험공단에서 유방축소술을 건강보험에 포함시켜 보려는 시도가 10여년전에 있었지만 미용과 질환의 경계가 모호하여서 보류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영국 등 사회보장제도가 잘 갖춰진 유럽각지에서는 엄격한 기준에 맞는 경우에 의료보험으로 유방축소를 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며칠전인가요, 최근 뉴스에는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복용한후에 유방이 시시각각 커져서 Beth Coldrick이라는 환자가 유방축소술을 하려고 하는데 영국의 건강보험에서 이를 거부해서 뉴스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5년쯤 전이던가?
모던패밀리라는 프로에서 어린아이때부터 출연했던 Ariel Winter라는 배우가 10대 아주 어린아이에 유방축소술을 스스로 감행하고 이를 공표하여 세상을 깜짝 놀라게도 하였었습니다. 

 

 

 

유방축소술을 결정하는 분들은 
무거운 가슴 때문에 목이 아프거나 등, 어깨에 무리가 가는 분들도 많이계십니다.

 

 

 

 


그림과 같은 다양한 자세에서 유방축소를 하려는 그런 분들은 대부분 제일 왼쪽처럼 어깨를 안으로 말고 계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가슴이 너무 크신 분들은 가슴이 너무 무거워서 자신도 모르게 몸을 뒤로 저치는 자세를 하고 있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슴이 너무 무겁고 힘들어서 줄이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최대한 줄이기를 원하는 분들이 또 많습니다. 최대한 많이 줄이려면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을 먼저 확보하고 거기에 영향을 가장 덜 주는 방법으로 수술을 해야하구요.

한편 결혼전인데도 큰 가슴 때문에 둔해보이는 것이 싫고 활동에 지장을 줘서 수술하려는 젊은 분들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너무 줄이기보다는 C컵정도의 가슴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볼륨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선택한 유두의 혈액공급을 해치지 않는 그 반대족에서 유방조직을 제거하게 됩니다, 또한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흡입을 통해서도 볼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유방축소술에 사용하고 있는 수직반흔법의 경우 수술후 최종결과는 유륜주변과 유두아래에서 밑으로 수직으로 흉이 남는 수직반흔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수술시간이 긴 편에 속하는 수술이라 출혈, 염증, 상처가 잘 아물지 않아서 벌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흔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수술 후 또 체중이 증가하거나 또는 출산을 하면서 다시 가슴이 다시 커지느 경우도 있고 다시 처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방축수술은 "Scar Wars"라고 할 정도로 흉을 어떻게 덜 남기게 하는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켈로이드 흉이 안되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심각한 부작용으로 유두에 공급하는 혈액순환에 장해가 생겨서 조직 괴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의사는 수술을 잘해야겠지만 과도한 흡연 중이거나 조절되지 않는 당뇨 등이 있는 환자들은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셔서 수술시기를 잘 정하고 준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시간은 가슴 크기에따라서 3-5시간 정도 걸리구요 
회복기간은 2주정도 잡아야 하지만
일생생활은 대부분 수술후 2-3일부터는 가능합니다. 
입원은 필요없지만 병원에서 집이 너무 멀다면 
병원근처에 하루 머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2. 23. 20:26

가슴성형에서 UPF와 돌출도

가슴성형에서 UPF와 돌출도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여성의 대부분인 약 80%의 여성분들이 A컵 사이즈를 가졌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는 대체로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여성의 가슴은 여성성을 가장 잘 나타내어주는 신체부위이기에 작은 가슴으로인해 스트레스 혹은 컴플렉스를 가진 여성분들 또한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은 작은 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운동, 식이요법 등등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한계가 있기에 결국 가슴성형까지 고려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수술을 원하는 여성부들은 크기의 불만 때문에 보통 가슴을 크게 만드는 수술을 주 목적으로 생각하고 오십니다.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아름다운 유방을 정의할 여러가지 키워드 중 오늘은 가장 중요한 모

breastpark.tistory.com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두번째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두번째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두번째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두번째 지난 번 영상에서는 아름다운 가슴에서 가장 중요한 모양에

breastpark.tistory.com

  

 

 

 

 

하지만 단순히 크게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에서 가장 요한 것은 얼마나 본인의 체형 잘 맞고 어울리는 아름다운 가슴으로 수술하는가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UPF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따라서 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2. 21. 19:19

가슴축소수술 시 고려할 것들

 

가슴축소수술 시 고려할 것들

 

오직 가슴성형만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떠올리면 가슴을 크게만드는 가슴확대수술을 생각하게 되지만 반대의 경우인 가슴성형으로 가슴을 작게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얼마나 줄이길 원하는가? 

 

10년전만해도 가슴이 커서 고민인 분들 대부분이 너무 무겁고 거추장스러워서 가능하면 최대한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가슴 큰 사람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고 최근에는 가슴이 크고 예쁜 분들이 많아지면서 처진 것을 개선시키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크기는 예쁘게 살짝 볼륨있는 정도로 줄이기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흉은 어떻게 남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가? 

 

흉은 유륜에만 남는 방법은 가장 흉의 크기는 작지만 많이 줄이기 어렵고 많이 줄이는 경우는 유륜주변에 주름진 흉이 많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많이 처지고 많이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는 유륜 흉터법보다는 수직 흉터법(Vertical reduction mammoplasty)이 유리합니다.

 

 

 

 

 

 

 3. 입원이 필요한가? 

 

대부분의 경우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4. 통증은 심한가? 

 

대부분의 경우 통증은 문제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5. 흉은 많이 남는가? 

 

개인차이가 있지만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 경우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6. 부작용은? 

 

유방을 줄이되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관건인 수술입니다. 많이 줄이려고 할수록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기 쉬워서 유방의 혈관의 분포를 잘 이해하고 수술을 해야합니다.

 

 

그밖에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피가 고이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경우 등이 있으나 흔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2. 18. 09:43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 제 3 편

 

 

처진 가슴 제 3 편

오늘은 볼륨은 마음에 드는데, 큰 가슴은 싫은데, 처진 것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에 대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처진 가슴의 심한 정도
유방 밑주름선과 유두가 같은 위치에 있는 정도의 처짐이 경증(mild), 
유두가 밑주름선 보다 1~3cm 아래 있는 경우를 중등도(moderate), 
유두가 밑주름선보다 3cm 이상 더 내려간 경우를 중증(severe)라고 합니다.
중등도나 중증의 경우 처진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거상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이 컸다가 줄어드는 경우 피부도 늘어나지만 유선을 잡아주는 지지조직(쿠퍼씨인대)도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난 지지 조직을 다시 줄여줄 수는 없습니다만 정상유방이 피부의 탄력만으로 그 모양을 유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늘어난 피부만 줄여주어서는 오래지 않아 다시 처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지지조직을 팽팽하게 회복시킬 수 없기에 대신에 하는 것이 늘어지고 느슨해진 유방조직을 원추형으로 모아서 재 정비 하는 것입니다. 
원추형으로 모아서 재정비 하는 방법은 종이 그림 처럼 주로 유두 아래쪽 유방조직을 수직선 방향으로 모으면서 봉합해주는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피부봉합을 하지 않아도 유선의 형태가 갖춰져 있으면 피부에 당겨지는 힘도 덜하고 흉도 덜 생기며 수술 후 처짐이 재발되는 것도 줄일 수 있습니다.

 

 

 

 

처진 가슴을 끌어올려주는 방법
유방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은 끌어올려주는 정도와 흉을 남기는 방법에 따라 
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방법, 
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는 방법 
 한글’오’자 모양을 흉을 남기는 방법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방법은 유두를 조금(2cm이하) 올리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으나 옮기고자 하는 유륜위치와 현재 유륜위치 사이의 피부를 제거하고 봉합하려면, 큰 원과 작은 원을 봉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플래어 스커트 주름처럼 우글거리는 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유륜을 당기는 힘이 강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흉이 넓어지거나 유륜 크기가 많이 커질 수 있습니다.

 

 

 

 


한편 수직반흔법은 제거 되는 피부에 대한 흉 길이를 유륜과 수직 반흔이 나누어서 흉은 유륜법에 비해 길어지지만 양질의 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 모양도 원추형 가슴을 만들기가 효과적이어서 중등도 이상 처진 경우 수직반흔법을 주로 선택하게 됩니다.

 

 

수직반흔법

 


한편 우리나라 여성들에서는 드믈지만, 유두 위쪽에 꺼진 느낌을 많이 채워서 개선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윗볼록을 만들기 위해 유두 아래쪽의 유방조직을 유두 뒤쪽과 위쪽에 더해주는 방법으로 유두 위쪽의 볼륨감을 더하기도 합니다.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성형 교정은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성형 교정은

오늘부터 5회에 걸쳐 처진 가슴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슴이 처져서 저희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 가운데 실제 상황은 개개인 마다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

breast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