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 31. 13:44

2022년 새해엔 모든 소망 다 이루세요

 

 

 

2022년 임인년 한 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로만 가득 차시길 기원합니다.

 

이루고자 하는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늘 즐겁고 기쁜 일만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박진석성형외과의원 올림 -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 29. 21:58

가슴성형 부작용, 구형구축 치료

 

지난 시간에 구형구축이 무엇인가 또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구형구축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치료 해야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구축현상은 과거에는 집도한 의사들이 인정하기에는 너무 많이 발생해서 수술한 환자 중 10~20%가 생겼습니다. 수술을 잘 했고 회복에도 문제가 없었는데 생기기도 하고 초기에 비슷한 경과를 보이는데 어떤 분은 구축이 오고 어떤 분은 정상 회복이 되고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과거에는 구축이 환자의 체질 때문이라고 믿는 의사 분들이 저를 포함하여 많았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생각의 변화와 많은 연구와 지식 공유로 한국 성형외과의사들은 현재 자신들의 구축율이 1%미만이라고 생각하는 의사들이 대부분입니다. 과거에는 많았던 구축 발생율이 아주 낮아지다보니 체질적인 이유보다는 불완전한 수술이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축이 일어나는 환경은 현미경적 시야에서의 문제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철저한 수술준비와 오염방지를 통해 구축발생율을 줄이게 되는데 수술하는 집도의 뿐 아니라 수술을 준비하고 도와주는 팀의 숙련도와 전문성이 결과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어떤 분은 수술한지 1-2주 되셨을 때 
“저 구축은 아닌가요?” 물어보시는 분도 계십니다.
구축은 3~4주에 가라 앉지 않는 통증과 붓기가 있다면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액종이나 혈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제거를 하고, 염증증상이 있다면 소염제 등 약물 사용을 더 지속하고 싱귤레어와 같은 구축예방약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염증 증상이 오래 되면서 구축이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구축이 진행이 된다면 2-3개월째 아주 단단한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도 바로 수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흉이 성숙되지 않은 상태에선 흉조직과 정상 조직의 경계가 불분명하게 두껍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 상처를 주면 더 심한 상처가 남을 수 있습니다.

흉이 성숙되는데는 6개월의 시간이 최소 시간이어서 최소 6개월은 기다렸다 수술하는 것이 좋지만 제 경험으로는 1년이상 기다렸다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막이 주변 살을 붙잡고 수축하고 있는 경우 피막전절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막 전절제술을 하고 나면 상처가 많이 있게 되고, 백주변 환경도 염증성 반응이 커져서 다시 구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재발율은 인조피부로 덮어주었을 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술후 초음파를 이용한 백주변을 잘 살피는 것 또한 구축의 재발을 줄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현재 보형물 들어 있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백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근육앞에 보형물이 있다면 근육뒤로
근육뒤에 보형물이 있다면 근육앞으로
이런 방법의 장점은 처음 수술처럼 새로운 공간에 보형물을 넣으므로 피막을 제거하고 수술하는 것에 비해 보형물 주변 환경이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것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것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것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 시간에는 구형구축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구형구축을 줄여야 할 것인가

breastpark.tistory.com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 27. 12:12

짝가슴 교정을 위한 가슴성형

짝가슴 교정을 위한 가슴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사람의 개성과 얼굴이 모두 다르듯 사람의 가슴도 완벽하게 대칭이지는 않습니다. 차이가 미비하게나마 조금씩 차이가 누구나 존재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크기가 다른 짝가슴에 대한 강연제목은 많지 않고 논문은 더더욱 드믈게 발표되었습니다.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2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2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2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2  질문 12~23  질문 12 보형물을 제거하고 교체하지 않기로 결정하면 내 유방이 어떻

breastpark.tistory.com

 


 

 

2015년 대한 미용성형외과 학회에서 좌우 크기가 다른 가슴의 성형에 대한 강연을 해달라는 주제를 받고 나는 물론 많은 가슴성형 전문가들이 하는 일인데 뚜렷한 로직이 없었구나 생각하며 재미있게 접근을 하였습니다.

 


 

 

 

 

 

 

 


2003년 미국 성형외과 학술지에 롤릭 교수가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전체 환자의 44%에서 좌우 볼륨의 차이가 있었으며, 좌우 가슴의 모든 조건이 동일하게 평가되는 경우는 12%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좌우 짝가슴을 가진 환자의 가슴성형시 과거에 보형물의 볼륨 위주의 접근을 했다면 이제는 보형물의 Dimension(가로x세로x높이)의 개념으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미국의 Dr Hammond도 환자의 체형적 특성과 의사의 경험에 따라 보형물의 직경, 돌출도, 볼륨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보형물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좌우 가슴 차이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경우는 좌우 볼륨만 차이나게 하여도 좌 우 모양이 어색하지 않게 교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피부의 여유나 처진 정도, 유두의 위치, 갈비뼈의 돌출도 등에서 차이가 있는 경우는 환자의 상태를 좀 더 신중하게 파악하고 최근 사용되는 다양한 보형물의 모양과 특성을 잘 파악하여 선택하므로 좀 더 자연스럽게 좌우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정기적 초음파검사의 필요성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 1년에 1번 초음파검사 잊지마세요

 

이제는 보형물의 발전과 수술방법의 발달로 인해 충분히 안전한 수술로 여겨지는 가슴성형수술. 그렇지만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보니 수술방법을 떠나 보형물의 안전성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형물의 안전성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좋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파손같은 부분에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 가슴성형에서 주로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기존의 식염수백 보형물보다는 보형물이 터질 가능성은 적지만 그렇다고 100% 안전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로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파손보다는 몸을 움직이며 접었다 펴지는 동작에 의해 보형물이 마모되어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1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1

가슴성형 보형물에 대한 질문 Part 1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보형물과 예상결과는? FDA에서 제시하는 의사에게 물어봐야하는 질문들 중 두번째 소제목은 유방 보형물과

breastpark.tistory.com

 

 

 

 
물방울가슴성형에 쓰이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넓게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응집되는 성질이 있어서 파손시에도 비교적 안적합니다. 하지만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의사에게 물어봐야할 것들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의사에게 물어봐야할 것들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의사에게 물어봐야할 것들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번에 미국 FDA에서 제공한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환자들이 꼭 알아야할 일곱가지 정

breastpark.tistory.com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 22. 15:01

가슴성형수술 UPF를 꼭 알아야

 

가슴성형수술 UPF를 꼭 알아야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상식! UPF를 기억하세요

 

 

 

 

가슴은 여성성을 대표하는 신체부위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가슴은 여성에게는 자신감의 상징이 되기도 하는데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 여성의 대부분인 80%정도는 A컵의 가슴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보다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 식이요법이나 다이어트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야간의 개선정도의 효과를 볼 뿐입니다. 한계는 분명 존재하기 마련이고 극적인 효과를 위해서 결국에는 가슴성형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가슴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은 가슴확대수술을 요구하는 편 입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에 앞서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단지 가슴을 크게 하는 수술이 가슴성형수술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한 크기가 아니라 얼마나 본인의 체혀엥 잘 맞고 어울리는 아름다운 가슴으로 수술하는가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하것이 바로 UPF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단어인 UPF!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을 생각하는 여성분이라면 꼭 알고계셔야 할 단어입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상식 UPF란 무엇인가?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가슴성형수숧은 무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의 아름다운 유방 이야기 아름다운 유방을 정의할 여러가지 키워드 중 오늘은 가장 중요한 모

breast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