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열한 번째는 이중 주름이라고 해서 수축형 유방 등 유두 밑선이 짧은 경우에 원래 유방이 있는 부위와 내려준 부위 사이에 이중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 출산을 하고 난 다음에 원래 유방이었던 분만 이렇게 커지면서 이중 주름이 뒤늦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형물로 인한 임파선암이 보고가 된 바 있어서 굉장히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주로 거친 보형물을 사용하던 시기에 이런 문제가 있었는데 매끄러운 보형물에서는 생기지 않는 것으로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중에 BII라고 해서 유방 보형물 질환 이야기하기도 하는데 보형물을 넣고 난 후에 발생하는 전신 증상을 통틀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건 의학 용어는 아니고 이런 유사한 증상을 경험하는 환자들이 명명한 그런 내용으로 갑자기 머리가 멍해지는 브레인 포그나 이유 없이 많이 피곤하거나
또는 피부에 자꾸 뭐가 발생하거나 또는 관절통을 일으키거나 하는 자가면역 질환이 생길 수가 있고 이것이 보형물과 연관이 있다는 그런 주장들이 있습니다. 














또한 보형물에 의해서 가슴이 갑자기 이렇게 커지다 보니까 피부가 채 늘어나기 전에
상피세포가 갈라지는 striae(스트라이아)라고 하는데 튼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하면서 이런 튼살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고 유방 확대 수술 후에 튼살을 경험할 수도 있는데 피부가 건조해지면 더 잘 트기 때문에 수술 후 초기에 피부가 늘어나려고 할 때 오일을 잘 발라주어서 피부가 트는 것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수술 전후에 사진을 찍고 있고 이 수술 전후 사진을 학술 목적으로 사용하는데 동의할 것인가 반대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도 드립니다. 












또한 3D가상 성형 이미지가 실제 수술 후의 가슴과 차이가 있다는 것도 설명드리고 있고요
수술 전후 사진은 사실은 중요한 의무 기록입니다. 
어디가 아프다 어떻다 좌우가 어떻게 다르다 이걸 글로 적어서는 객관화하기가 어려워서 수술 전후 사진을 찍어서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가임기 여성들이 수술을 하다 보니까 임신 가능성은 없는지
환자 본인도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유방암 검사를 수술 전에 받아보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술을 하고 났을 때 유방암 검사를 하는데 지장이 발생할 수가 있어요. 

 

 

 

 

 

 

 

 

 

 

 


특히 엑스레이로 이렇게 가슴을 꽉 눌러서 촬영하는 유방암 검사에는 아무래도 지장이 있습니다. 
















또 겨드랑이나 재수술 시에 피주머니를 차는 경우도 있어서 이 또한 사전에 환자분에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또 수술실과 회복실에 환자분의 치료나 관찰을 위해서 CCTV를 녹화 중이라는 것을 고지하고 있고요.

앞으로는 이런 수술실에 CCTV촬영에 대해서 환자분이 특별하게 더 동의를 해야 되는 그런 부분도 있습니다. 














또 환자분이 어떤 절개선으로 수술할 것인가에 대해서 겨드랑이로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갈비뼈 너머 밑에 안 보이는 곳에서 출혈이 심하게 있는 경우는 어쩔 수 없이 밑주름선 절개를 부분적으로 할 수 있다는 설명도 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동의서는 가슴 성형을 하려는 분들이 이렇게 꼭 알고 계셔야 할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수술 받을 수 있도록 저희가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 바램은 이 자료들이 환자분들도 꼼꼼히 살피셔서 수술 전에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될 부분들은 다시 질문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