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사람의 몸이 무척 대칭이라 여겨지지만 사실은 누구나 어느정도 좌우에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정도의 차이가 있더라도 대게는 차이는 미비함으로 큰 신경을 쓰는 부분이 아니어서인지 짝가슴을 주제로한 강연제목은 많지않고 논문 또한 매우 드물게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에서 좌우 크기가 다른 짝가슴의 성형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이때 많은 가슴성형전문가들이 하는 일이지만 그간 뚜렷한 로직이 없었음을 생각하며 무척 재미있게 접근을 하게되었습니다.

 


   






롤릭교수가 2003년에 발표한 미국성형외과학술지 논문에 의하면 '좌우 볼륨의 차이가 있는 환자'는 전체의 44% 정도이며, '좌우 가슴의 모든 조건이 동일하게 평가되는 경우'는 겨우 12%정도라고 하였습니다.

 



 











짝가슴 환자의 가슴성형에서 어떤 보형물을 사용할지 결정하는 접근의 개념이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보형물 선택시 볼륨 위주의 접근이었다면 현재는 보형물의 Dimension(가로x세로x높이)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저명한 미국의 Dr. Hammond 역시 수술받는 환자의 체형적특성과 의사의 경험에 의해 보형물의 직경, 돌출도, 볼륨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어떤 보형물을 사용할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좌우 차이가 크지않은 가슴의 경우에는 좌우의 볼륨을 다르게 줌으로써 좌 우 모양이 어색해 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교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보다 예외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의 여유, 처진정도, 유두의 위치, 갈비뼈의 돌출도 등이 차이나는 경우에는 보다 신중히 환자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 사용되는 보형물의 모양과 특성을 잘 매칭하여 선택하게되면 좌우 비대칭을 잘 교정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