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3. 8. 22. 19:45

가슴축소 예쁘게 줄이기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유방축소 환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대 초반의 미혼 여성으로 168cm의 날씬하면서 키가 큰 분이었는데 크고 처진 가슴을 교정하기 원하는 분이었습니다. 
이분의 경우 힙성형을 주로 하시던 성형외과 원장님 소개로 모신 분이셨고요.

 

 

 

 

 

 

 


상담할 때 최대한 줄이고 싶은 환자분의 그런 바램을 존중하되 나이, 미혼인 점, 키와 체형 등을 고려하여서 좀 더 제 의견을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수술 날짜를 잡고 수술 전 혈액검사를 하였는데 혈색소 수치가 10.5(정상 11.5~15)로 빈혈이 약간 있는 상태였습니다. 

 

 

 

 

 

 

 


수술 면적이 넓어지면 출혈 가능성이 올라가기에
가능하면 크기를 많이 줄이면서도 수술 면적이 가장 적은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방법은 유두 위쪽의 혈액 공급을 유지하면서 유두 아래쪽의 조직을 많이 제거하는 상부피판법이었습니다. 

 

수술은 유두 아래쪽에서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조직을 제거한 후 철저한 지혈을 하고 여러 번 확인 후 빈 공간이 남지 않도록 유선을 먼저 봉합하였고 그 후 피부를 봉합하였습니다. 

 

 

 

 

 

 

 

 


수술 후 혹시나 모를 출혈 여부를 체크하기 위해 배액관을 두고 2~3시간 배액양을 체크한 후에 출혈이 없음을 확인하고 배액관을 제거하였습니다. 


다음 날 환자분과 어머니는 아직 미완의 결과이지만 수술 후 모습을 보고 매우 기뻐하였고요. 

 

 

 

 

 

 

 

 

 

 


오늘은 키가 크고 날씬한 분으로 빈혈이 있어서 최대한 출혈 면적을 줄이면서 또 줄이는 양은 많이 할 수 있는 상부피판법을 사용한 수직반흔법으로 수술한 분의 이야기를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가슴을 예쁘게 줄이고 잘 회복 중이지만 아무래도 유방축소 수술은 흉과의 전쟁이므로 흉이 남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하는 상태이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