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수술부작용]가슴확대수술과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있어 부작용의 의미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는 가슴확대수술 이후 원치 않는 결과가 나타날 때 부작용이라 정의를 하곤 합니다. 아무리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수술이 끝났을 지라도 환자의 몸과 상태에 따라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상처회복과 관련된 부작용-출혈, 혈종(피고임), 장액종(핏물고임), 염증, 괴사, 통증, 부종, 상처의 벌어짐, 켈로이드흉, 흉주변착색 등

 

 

가슴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상방변위(윗볼록), 폭포수변형(보형물은 정상 또는 위에 있으면서 덮여있는 본인의 살이 밑으로 흘러내려간 모양), 하방변위(밑빠짐), 이중주름(밑선이 두개로 접힘), 측방변위(보형물이 바깥쪽으로 이동), 유방합체증(보형물이 중앙에서 맞닿은 모양), 구형구축(백이 들어있는 공간이 줄어들어서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면서 단단해지는 현상.피막구축의 심한 상태 ), 비대칭(크기, 모양, 위치 촉감등)

 

 

 

 

 

 

 

 

 

 

 

 

가슴 촉감 이상-피막구축현상(비정상적으로 단단한 촉감), 리플링(우글거림)

감각이상-유두감각저하, 유두감각과민, 유방피부감각저하, 유방피부이상감각, 만성통증, 근육통, 근육뭉침 등

 


보형물관련 부작용: 보형물파열, 보형물접힘, 보형물골절, 보형물왜곡
유방피부트러블-유방피부선조(튼살), 여드름, 착색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이 너무 많아서 수술을 앞두고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부작용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서 예방할 것은 예방하고 모든 면에서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의 수술전 상태를 잘 살펴서 무엇을 목표로 수술을 결정할 것인가를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수유 후 쳐진가슴의 성형수술

 

 

오직 가슴성혐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결혼과 임신, 그리고 출산을 거치게 되며 그 중에는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럴 경우 자연스럽게 가슴의 모양이 변하기 마련입니다. 수유전까지에는 충분히 아름다운 가슴이기에 별다른 생각이 없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쳐진가슴을 발견하게 되어 고민하고 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사실 이렇게 쳐진가슴 혹은  꺼진 가슴의 경우에는 피부가 충분히 여유가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어 일반적인 가슴성형의 경우보다는 자연스러운 가슴으로의 수술이 용이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피부가 많이 늘어난 부분인 유선부위와 주변, 특히 가슴 밑주름선 아랫쪽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잘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예쁜 가슴모양을 위해 볼륨이 자리잡아야 하는 위치는 유두 아래쪽 55% 유두 위쪽 45%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볼륨의 분포입니다.

 


 

 

 

 

 

 

 

 

 

 


 

볼륨분포를 얻기 위해서는 보통 환자들의 불만이 집중된 부분인 유두위쪽의 수술보다는 유두의 아래쪽 수술이 더욱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잘 늘어나는 유두주변의 피부와 잘 늘어나지 않는 유방아래쪽 피부사이에 긴장도 차이를 줄이기 위한 계획을 잘 세워야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계획했던 유방볼륨의 분포가 수술 후 결과에 일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 입니다.

 

 

 

 

 

 

 

 

 

 

 


자신의 유선부위에 만약 보형물이 놓이게 되는 경우라면 유두의 위치나 가슴의 모양이 남자 가슴 근육처럼 보이게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렇게 꺼지고 처진 가슴을 옆선에서 물방울 모양이 되도록 하는데에 볼륨분포 45% 55%가 유효하다. 이런 볼륨분포를 얻는데 일차적으로는 공간을 만드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여서 좀 더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너무 윗쪽에 만들고 수술을 하게 되면 가슴 윗볼록이 너무 심해지고 유두가 지나치게 아래에 위치한 모습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경험이 없는 여성에게서도 물방울 모양 가슴성형이 의미가 있겠지만 처지고 꺼진 유방을 가진 아기 엄마들을 수술하는 경우 물방울 모양의 가슴이 되기 위해 공간을 만드는데 계획을 잘 세워서 수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고 부족한 유두 아랫쪽 하반구의 공간을 잘 확보하여서 층이 생기지 않도록 공간확보를 잘 하는 것이 성공적 결과의 필수 조건이 됩니다.

 

 

 

 

 


 

 













 


 

 

 

 

 

가슴성형부작용 하방변위와 이중주름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에 있어 피하고 싶은 부작용 들 중 하방변위와 이중주름은 가슴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모양이 이상한 부작용들

 

상방변위(윗볼록), 폭포수변형(보형물은 정상 또는 위에 있으면서 덮여있는 본인의 살이 밑으로 흘러내려간 모양), 하방변위(밑빠짐), 이중주름(밑선이 두개로 접힘), 측방변위(보형물이 바깥쪽으로 이동), 유방합체증(보형물이 중앙에서 맞닿은 모양), 구형구축(백이 들어있는 공간이 줄어들어서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면서 단단해지는 현상.피막구축의 심한 상태 ), 비대칭(크기, 모양, 위치 촉감등) 

 

 

 

 


 

 

 

 


 

가슴성형부작용 하방변위

 

 하방변위는 보형물이 자연스러운 이상적위치보다 너무 아래로 치우친 경우를 말합니다. 가슴성형 수술에서 공간을 만들때 아래공간을 너무 크게 만들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이 사용하는 2중평면법(위에는 근육뒤에 아래는 근육을 끊어서 근육에 안덮인 공간)을 하는 경우 근육 힘에 의해 보형물이 아래로 밀려 나오는 현상이 생기기도합니다.

 


 

 이러한 하방변위는 아래쪽의 갈비뼈가 꺼진 환자의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 자신의 유선이 볼륨이 있고 분명한 경우는 밑선이 두개로 보이는 이중주름변형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한편 가슴에 볼륨이 어느정도 있는 환자에서 이중평면을 한 경우 피막이 좀더 견고하게 생기게 되면 원래 환자 고유의 밑주름선 위아래 압력에 대한 조직의 이완 정도에 차이가 생기면서 2중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가슴성형]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이 정상적으로 발육이 되지 않고 유선의 주변조직이 정상적으로 늘어나지 않아 발육이 덜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유방이라고 말합니다.이때 늘어나지 않는 부분 그리고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르게 됩니다.

 

 

 

 

 

 

 

 

 

서양사람들에 비해 국내의 여성의 경우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방의 수축이 심한 경우라도 작은 유방의 모양이라 생각하고 그냥 지내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박진석성형외과]부유방과 가슴확대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부유방이란 무엇일까요?

 

부유방(Accessory breast)은 유선이 정상적인 유방의 위치 외에 다른 곳에도 유방(유선조직)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사람에게도 태아기에는 다른 포유류에서 처럼 액와부(겨드랑이)부터 서혜부(사타구니)까지 완만한 곡선(milk line 또는 mammary line)을 그리며 유두 또는 유선조직이 있었으나 퇴화되어 없어지는 것이 정상인데 이부분의 퇴화가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유두나 유선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런 부유방 중에 가장 흔한 형태가 액와부(겨드랑이) 부유방입니다. 겨드랑이에 있는 부유방은 미용적으로 살이 튀어나와 보여서 ​여성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며 임신과 수유중에는 훨씬 더 커지면서 이런 여성들의 고민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부유방과 가슴확대수술

 

 

가슴확대수술을 위해 박진석성형외과를 방​문하신 분들 중에 이런 부유방을 동시에 제거하기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겨드랑이로 절개를 하면서 그 절개 흉으로 부유방을 제거하고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데에 시술상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필자의 경우는 피할 수 있다면 부유방을 제거하고 같은 절개선으로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 것은 피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유방이 없는 경우 두드러져 보이던 부유방이 유방이 커짐으로 어느정도 가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확대수술후에 부유방이 보기 싫다면 그 때 박진석성형외과에서 수술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둘째,보형물이 지나갈 통로에 부유방제거수술로 인해 오염될 가능성이 많고 이런 오염된 통로를 보형물이 지나가는 것은 아무래도 염증이나 구축가능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부유방을 제거한 후 그 곳에 멍이 드는 분들을 종종 경험하는데 부유방을 제거한 부분에서 나오는 피나 진물이 보형물이 있는 아래로 중력에 의해 흘러 내려가는 경우 과연 보형물 주변 환경이 괜찮을까에 대한 부담감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여러 번 수술대에 눕지 않고 휴가 한 번에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하는데 만일 동시에 부유방제거와 가슴확대수술을 시행하여야 한다면 철저한 지혈과 세척, 보형물 공간과 부유방제거부위의 분리, 등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