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2/08/09'에 해당되는 글 1

  1. 2022.08.09 가슴성형 수술 후 관리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8. 9. 22:31

가슴성형 수술 후 관리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이라하면 보형물 삽입을 통해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술을 생각하게 됩니다. 가슴성형은 물론 가슴라인을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 이지만 수술방법과 보형물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수술 후 흉터, 회복기간, 피부상태나 조직의 상태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쉽게 결정하고 진행하는 수술이야 없겠지만 특히 가슴성형수술은 오랜기간 고민하고 살펴본후 결심하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하지만 어렵게 결정하여 수술 한 것에 비해 수술후에 관리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을 보면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수술 후 관리는 수술결과와 예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실제 수술만큼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수술후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

 

가슴성형은 미용수술이지만 전신마취을 해야하는 큰 수술이며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구형구축은 대표적인 가슴성형 부작용입니다. 구형구축은 보형물 삽입부분이 두꺼워지며 공모양으로 뭉쳐보이며 딱딱하고 통증이 있는 현상입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수술이 잘 되었을 때라도 생길 수 있어 구형구축은 가슴성형수술에서 가장 큰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술후 필요한 관리는?

 

가슴성형수술 후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보형물 주변을 자주 그리고 자~알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회복만을 기다리기보다 수술 후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 후 어떤것을 주의해야할까?

 

 

근육뒤 이중평면법으로 수술을 하셨다면 수술 후 무거운 물건을 든다거나 운동등 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후 초기 무리한 운동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고 밑빠짐의 원인이 되어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이나 담배등도 당연히 자제하도록 하며,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도 수술 후에는 일정기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성형 수술 후에는 지속적인 진찰과 정기적인 검진을 받도록 하며 위에서 언급한 주의사항을 잘 지키도록 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를 잘하여 새롭게 되찾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