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밑빠짐현상의 발생은 보형물의 아래로 이동이나 피부의 늘어짐으로 유두아래쪽이 길어지는 현상입니다.

 

윗가슴형 환자는 유두위치가 상대적으로 위쪽에 달려있는 경우인데 가슴성형수술시 큰 보형물의 선택과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을 만들기 위해 아래로 내려줄 경우 밑빠짐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겉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을 이용한 근육뒤 이중평면법 수술 후 반복적인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옮기는 등 팔사용이 많은 경우나 큰 보형물을 넣은 수술후 받쳐주는 브라를 사용하지 않고 생활하는 경우에 밑빠짐현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밑빠짐현상의 부작용은 보형물이 아래쪽으로 내려오는 경우만 있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이중주름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중주름현상은 근육이 끊어진 부분이나 유선이 덮여있는 부분과 아닌 부분의 구분이 생기면서 표시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하방변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정밴드를 3개월 정도 착용하여 비수술적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심하다면 수술적 방법을 사용하는데 밑주름선이 놓일 적당한 위치를 절개하고 기존 보형물을 빼냅니다. 그 후에 윗공간은 조금 더 넗혀주고 과도한 아랫공간은 줄인 후 보형물을 넣습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2006년 16년 전에 배꼽절개를 통해 식염수백으로 수술받으신 분의 이야기입니다. 

 

 

 

 

 

 

 

 

 

저에게 식염수백으로 수술 받으신 분 가운데
몇 년 만에 식염수가 새서 납작해지신 분도 있지만 20년 넘게 잘 유지하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분은 현재 64세로 며칠 전에 왼쪽 가슴이 갑자기 납짝해졌다고 오셨고 보형물을 제거해야 되나 양쪽 모두 교체를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셨습니다. 


결국 양쪽 보형물을 코젤백으로 교체를 하셨고 비슷한 크기의 보형물로 선택하셨습니다. 

 

 

 

 

 

 

 

 


식염수 백의 경우 식염수가 새는 경우에 대부분이 갑자기 줄어든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그 시점에 식염수가 샌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주 오래전부터 조금씩 식염수가 샌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조금씩 크기가 줄어들 때는 잘 못느끼시다가 갑자기 시용수가 많이 줄면서 납작해진 것을 발견하게 되어서 병원을 방문하시게 되는데 

 

이런 경우 잘 유지가 되다가 갑자기 한 번에 식염수가 샌 경우와는 달리 몇 년에 걸쳐서 조금씩 식염수가 줄어든 경우에는 공간의 크기가 좀 많이 줄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백을 다시 넣기 위해서 공간을 넓혀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에도 수술 전에 여쭤봤을 때 촉감이나 크기에 있어서 좌우 차이가 없었는데 갑자기 줄었다고 이렇게 말씀하셨지만 실제 수술을 들어가 봤을 때는 식염수와 샌 쪽의 공간이 좀 줄어들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수술은 줄어들은 공간을 피막 절개로 넓혀주고 아래쪽에서는 피막을 부분적으로 제거하기도 하였습니다. 


나이가 64세이시지만 제 느낌으로는 16년 전에 수술 받을 때와 별로 달라지지 않은 건강한 모습이셨습니다. 

 

 

 

 

 

 

 

 


젊은 분들이 상담을 받으실 때 나이 들면 보형물 제거하는 것까지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나이 들어서 보형물을 제거하는 경우도 없지는 않지만


100세 시대 64세면 아직 청춘이고 보형물을 제거하고 아쉬운 마음으로 지내기보다는 당당하게 자신 있게 지내시고자 보형물 교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제가 보기에는 참 좋았습니다. 

 

 

 

 

 

 

 


오늘 상담받으신 분도 다른 병원에서 20년 전에 가슴 수술을 식염수백으로 받으신 61세 여성인데 제거 상담을 받으셨습니다.


제거하고 마음 편히 지내실 수 있으면 제거하는 것도 좋겠지만 제거하고 납작하고 꺼진 가슴 때문에 마음이 쓰이실 것 같으면 제거하는 것을 좀 미루시라고 다시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한 1년 정도 다시 생각해 보시겠다고 하네요.

 


오늘은 오래 사는 것도 좋지만 사는 날까지 당당하게 자신 있게 사는 분들에 대한 말씀을 드려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7. 25. 09:55

캡사이신과 멘톨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석입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캡사이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에 저희 병원에 근무했던 직원 중에 캡사이신 시럽을 가지고 다니면서 모든 음식에 뿌려 먹는 직원이 있었습니다. 


많은 예능 프로에도 벌칙으로 또는 실험으로 캡사이신을 먹이기도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왜 이런 고통을 사서하는가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캡사이신의 자료 사진을 보시면 알칼로이드 칠리 페퍼의 액티브 콤포넌트라고 되어 있는데요. 

 


알칼로이드라는 것은
질소를 가지고 있는 알칼리를 띠는 유기화합물을 통틀어서 일컫는데,

 여기에 속하는 물질에는 캡사이신 외에도 니코틴 몰핀 카페인 코카인 아트로핀 등 다양합니다. 

 

 

 

 

 

 

 


아주 소요량으로도 신경계 특히 중추신경계에 큰 영향을 주는 물질이어서 독작용을 나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오래전부터 소량의 알카로이드를 잘 사용하여서 약재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캡사이신은 고추 등 매운맛을 나타내는 주 성분인데 여러분도 잘 아시는 것처럼 매운 것은 단맛 쓴맛 신맛 같이 맛이 아니라 촉각입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캡사이신은 포유류에서 통증을 느끼는 TRP이온 통로인 캡사이신 수용체 TRPV1을 활성화시켜서 열감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캡사이신은 초기에 통증을 동반한 열감을 유발하지만 오랜 기간 캡사이신에 노출되면 캡사이신 수용체 TRPV1의 피로도에 의해 통증을 못 느끼게도 됩니다. 

 

 

 

 

 

 

 


이런 작용 때문에 대상포진이나 당뇨병으로 인한 신경통에 캡사이신이 이용되기도 하고요. 

 

캡사이신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주장도 있지만 위장에 심각한 자극을 주어서 위장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캡사이신을 첨가해서 즐겨 드시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한편 캡사이신은 물에 녹지 않고 지방에 잘 녹는 지용성 물질이므로 캡사이신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찬물을 마시는 것은 차가운 온도로 진정 효과는 있겠지만 캡사이신을 빨리 배출시키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캡사이신으로 고통스러우신 경우 우유 버터 참기름 등이 도움이 됩니다. 
아 아이스크림이 좋겠습니다. 

 

매운 닭발집에서 계란찜이나 쿨피스를 주는 것도 다 과학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멘톨은 캡사이신과 정반대로 차가움을 느끼는 멘톨 수용체 TRPM8과 결합하여 냉점의 역치 온도를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정상 온도에서도 차게 시원하게 느끼도록 하는 것이죠. 

 

 

 

 

 

 

 


캡사이신는 뜨거운 매운맛이라면 멘토는 차가운 매운맛을 느끼게 합니다. 


농도가 약하면 시원한 느낌만 있고요.

박하사탕이나 치약으로 양치를 하고 나면 입안이 시원하고 물파스나 안티프라민을 이렇게 바르면 피부가 시원한 느낌이 들죠.


멘탈 성분의 역할입니다. 

 

오늘은 평소 제가 궁금했던 캡사이신과 멘톨에 대해서 공부를 좀 해서 말씀드려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은 '성형을 한다'라는 것이 예전에 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개념이 되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은 쉽고 간단히 결심만으로 되는 수술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충분한 고려를 거친 후 진행하는 상당히 대중적인 수술이 되었습니다.

 

특히 여성성의 회복과 자존감을 높이고 컴플렉스를 극복하는 수술로 여겨진지 오래입니다.

 

 

 

 

 

 

 

 

 

한국여성의 가슴사이즈가 커졌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아직 평균은 A컵이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는 아직 다수의 한국여성분들이 작은 가슴을 보유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작은 가슴에 대한 컴플렉스 극복하길 원하시며 이에 다양한 노력을 하십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도전하시는 분들은 쉽지않은 노력이지만 그 결과가 충분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다수입니다.

 

때문에 결국에는 가슴성형수술을 생각하시게 됩니다. 당연히 저희 병원을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가슴확대수술을 원하시는 분들입니다.

 

 

 

 

 

 

 

 

 

 

처음 가슴성형을 생각할 때 단순히 크기만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상담을 통해, 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가슴을 갖는 것임을 읺식하시곤 합니다.

 

당연히 병원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은 자신에게 어울리고 자연스러우며 당당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원하십니다.

 

 

 

 

 

 

 

 

 

 

 

유방모양을 가늠하는 잣대 윗볼록정도(Upper Pole Fullness)

 

아름다운 가슴선을 보았을 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은 구형에 가까우며 유두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윗볼록의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가슴은 윗볼록에서 시작됩니다. 가슴의 크기를 키운다해도 윗가슴이 꺼져있거나 전체적으로 아래로 쳐진 느낌을 준다면 아름다운 가슴이라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자연스러우면서 볼률감 있는 아름다운 라인의 시작 UPF를 기억하세요.

 

 

 

 

 

 

 

 

 

 

 

 

 

 

 

 

 

 

 

 

 

 

 

 

 

 

 

 

 

 

 


사람의 몸이 무척 대칭이라 여겨지지만 사실은 누구나 어느정도 좌우에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정도의 차이가 있더라도 대게는 차이는 미비함으로 큰 신경을 쓰는 부분이 아니어서인지 짝가슴을 주제로한 강연제목은 많지않고 논문 또한 매우 드물게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에서 좌우 크기가 다른 짝가슴의 성형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이때 많은 가슴성형전문가들이 하는 일이지만 그간 뚜렷한 로직이 없었음을 생각하며 무척 재미있게 접근을 하게되었습니다.

 


   






롤릭교수가 2003년에 발표한 미국성형외과학술지 논문에 의하면 '좌우 볼륨의 차이가 있는 환자'는 전체의 44% 정도이며, '좌우 가슴의 모든 조건이 동일하게 평가되는 경우'는 겨우 12%정도라고 하였습니다.

 



 











짝가슴 환자의 가슴성형에서 어떤 보형물을 사용할지 결정하는 접근의 개념이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보형물 선택시 볼륨 위주의 접근이었다면 현재는 보형물의 Dimension(가로x세로x높이)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저명한 미국의 Dr. Hammond 역시 수술받는 환자의 체형적특성과 의사의 경험에 의해 보형물의 직경, 돌출도, 볼륨을 종합적으로 참조하여 어떤 보형물을 사용할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좌우 차이가 크지않은 가슴의 경우에는 좌우의 볼륨을 다르게 줌으로써 좌 우 모양이 어색해 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교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보다 예외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의 여유, 처진정도, 유두의 위치, 갈비뼈의 돌출도 등이 차이나는 경우에는 보다 신중히 환자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 사용되는 보형물의 모양과 특성을 잘 매칭하여 선택하게되면 좌우 비대칭을 잘 교정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