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분은 마른체형의 근력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의 수술 이야기입니다. 

 

 

 

 

 

 

 

 

 

 

 


근력 운동을 좋아하시면 근막하수술을 권할 수도 있겠지만 이 여성의 경우 피부가 아주 얇으셔서 근육뒤 이중평면법으로 권해드렸습니다. 
환자분의 핀치 테스트가 8mm였습니다.

 

 

 

 

 

 

 

 

 

 

 

 


핀치로 8mm라 함은 수술후 백을 덮는 살의 두께는 4mm가 채 안된다는 이야기이므로 근력 운동을 좋아하시더라도 근막하 가슴성형은 좀 무리였습니다. 
더구나 환자분께서는 가능한 최대한 큰 가슴을 원하셨어요. 

 

 

 

 

 

 

 

 

 

 

 

 


그러다 보니 체형에 맞는 가장 큰 볼륨을 선택하기로 하였고 모티바를 선호하셔서 모티바 full타입으로 355cc로 결정하였습니다.
환자분이 마른 몸매에 근력 운동을 좋아하고 큰 보형물을 원하신다면 무엇을 염두에 두고 수술을 계획해야 할까요? 
네 맞습니다. 

밑빠짐입니다. 

이분의 수술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밑빠짐을 주의해야 하는 추가적인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이분의 선 자세입니다.


가슴 성형을 받으시는 분들이 여러 가지 자세를 하고 있는데 이분은 오른쪽에서 두 번째 약간 몸이 뒤로 젖혀진 자세셨습니다. 


아마도 근력운동을 많이 하시면서 등 근육 운동도 많이 하신 것이 원인일 수도 있는데 이렇게 몸이 약간 뒤로 젖혀진 경우는 정면에서 유두 아랫부분이 더 많이 보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 밑빠짐이 조금만 있어도 굉장히 심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을 찍으면 이런 현상이 더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두 번째는 환자 자신의 수술전 밑주름선입니다. 


유방은 거의 없이 발달된 근육의 아래 경계가 밑주름선을 이루고 있는데 그림에서처럼
대흉근의 안쪽 경계선이 유두의 위치보다도 위쪽에서 바깥쪽으로 벌어져 내려오는 모양입니다. 


근육뒤 이중평면법은 대흉근의 아랫부분을 끊어서 대흉근의 아랫부분이 앞으로 들리도록 하는 수술인데 이 과정에서 가슴 근육의 안쪽 아래쪽이 너무 위에서부터 벌어져 내려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통상적인 위치까지 대흉근의 아랫부분을 이렇게 끊는 경우
그림에서 붉은 선의 안쪽 위쪽 갈비뼈에 붙어 있는 대흉근의 끝부분이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침범해서 안쪽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유방 안쪽 선이 매끄럽지 않고 찌그러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분의 경우처럼
벌어지기 시작하는 그 위치까지 근육을 완전히 끊어준다면 끊어진 근육 끝이 유두 레벨보다 그 위까지도 올라올 수 있는데 이 경우 보형물이 비춰 보이는 window-shade 현상이 생길 수도 있고 밑빠짐 가능성도 더 올라가게 됩니다. 

 

 

 

 

 

 

 

 

 

 


이분의 경우 안쪽 아래쪽 근육을 자를 때 위쪽으로는 자르는 양을 조금씩 더 줄여서 부분적으로 절제를 하였습니다. 

 

또 밑빠짐 가능성에 대비해서 다른 분들에 비해 1cm 정도 위쪽에 밑선을 설정하였고요. 수술 후 2주에 윗볼록이 UPF2 정도였던 것이 4개월 정도 지난 현재 UPF1 정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운동할 때 밑빠짐에 대한 주의를 더욱 당부드렸습니다. 
오늘은 마른 체형에 근력 운동을 좋아하는 여성의 가슴 수술에 대해 말씀드려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8. 30. 22:13

수축형유방의 유방확대술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중등도의 수축형 유방을 가지고 계신 분의 확대 수술에 대한 말씀입니다. 
수축형 유방에 대해 영상으로 말씀드린 적 있는데 한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이분의 경우도 수축형 유방의 특징적인 모양을 하고 있는데 양쪽 유방 사이가 좀 벌어져 있고 유두 아래쪽이 좀 짧고 유륜이 좀 크고 유방은 작은데 약간 쳐져 보이는 모습도 하고 있었습니다. 
아직은 미혼이시고 흉곽이 넓은 편이었습니다. 

 

 

 

 

 

 

 

 

 

 

 

 

 


환자분은 크지 않은 가슴을 원하셨고 겨드랑이 절개를 원하셨으나
일반적인 수축형 유방의 경우 폭포수 변형이나 이중주름 가능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뭉쳐 있는 조직이 잘 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밑선 절개나 유륜 절개가 필요함을 설명드렸고요 흉곽이 좀 넓은 편이어서 직경이 너무 작으면 가운데가 많이 벌어질 수 있다고 설명도 드렸습니다.

 


환자분은 부드러운 촉감을 선호하셔서 멘토 오리지널을 원하셨지만 수축형 유방의 균형 있는 팽창이 좋은 결과를 위해 중요하고 이를 위해서 좀 덜 채워진 멘토 오리지널보다는 가득 채워진 멘토 엑스트라가 좋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보형물은 멘토 엑스트라에서 최근 출시된 Moderate high 400cc로 결정하였습니다.


수술은 밑 절개선으로 원래 밑선보다 약간 1cm 정도 낮추고 유도 위쪽까지 근육 앞쪽 공간을 만들고 이어서 근육 뒤의 공간을 만들어서 3형 이중표면법으로 수술을 하였습니다. 


예방적 지혈을 통해 드라이 포켓을 만들고 펀넬을 이용하여서 보형물을 넣어주었습니다. 
봉합은 세 층으로 봉합하고 더마본드를 사용하여 피부봉합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현재는 수술 직후 아직 유도 아래쪽 살이 충분히 늘어나지 않은 상태라 수술 직후 보형물이 지나치게 위에 위치해서 윗볼록 2단계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3개월 정도 지나면 자리를 잡고 예쁜 가슴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환자분이 집이 아주 멀어서 병원 근처에서 며칠 계셨는데 바쁜
남친께서 환자 얼굴 보러 매일 먼 길을 매일같이 다녀가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오늘은 수축형 유방 환자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8. 29. 09:16

인생의 미분과 적분 칼럼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석입니다. 
지금도 의대를 들어가려면 수학을 잘 해야 하죠. 
저도 의대 들어갈 때 수학을 좀 했습니다. 
수학에서 미분 적분을 배울 때 많은 학생들이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다 까먹었지만 미분과 적분을 재미있어 하고 문제도 잘 풀었던 것 같아요.

 

 

 

 

 

 

 

 

 

 

 

 

 

 


지금 나이 들어 생각해 보니 미분과 적분에 훨씬 큰 의미들이 있는 것 같아서 오늘은 미분과 적분에 대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미분은 작을 미 나눌 분으로 잘게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분을 이야기하자면 먼저 함수라는 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변수 x에 대해 반응하는 하나의 값을 가지는 것을 함수 f(x)라고 합니다. 
죄송합니다.
변수가 연속적인 경우 함수 역시 연속성을 가지죠 여러분이 많이 보셨을 그 주가 그래프도 매 시간마다 변화하는 주가를 나타내는 함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의 인생 또한 시간이라는 변수에 반응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아 변수는 시간이지만 대응하는 인생의 값 즉 Y축은 다양하게 정할 수 있겠습니다. 
키, 몸무게, 정신력, 재력, 학력, 건강, 신앙 등등 다시 이제 이야기를 미분으로 돌아오자면 이런 나의 인생 곡선을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미분이란 곡선을 아주 잘게 자르면 그 순간에 기울기가 생기게 됩니다. 
수학에서 접선의 기울기라고도 하는데 그 순간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이죠. 

 

 

그 순간 올라 갈 것 인가 
평지를 갈 것인가  
내려갈 것인가 

 

 

지금 이 순간 나의 방향성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매 순간이 소중하다는 것은 알지만 매 순간 인지하지는 못하고 살고 있죠.

 

 

 

 

 

 

 

 

 

 

 

 

 


슈하스코라는 브라질식 고기뷔페에 가면 전문들이 꼬챙이에 고기를 들고 다니며 고기를 받을지 안 받을지 컵받침으로 표시합니다.

한쪽 면은 Yes 다른 쪽 면은 No 이지요.

이것 역시 순간의 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Y값을 다양하게 놓고 평가할 수 있는데 자신의 가치 기준에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을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한편 적분은 미분된 값을 모두 누적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주어진 범위의 시간 안에서 쌓인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지금 Y축에 무엇을 놓고 결산을 해야 하나 생각해 보자면 가정의 행복과 신앙인 것 같아요. 

 

 

 

 

 

 

 

 

 

 

 

 


요즘 제 시간을 미분해 보면 믿음이 조금 가라앉는 방향을 보이는데 적분을 하면서 믿음이 다시 가다듬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같이 어려운 시기에 자신의 인생 곡선에서 미분을 통한 순간을 잡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번 말씀드려봤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분은 큰 키에 몸통이 좀 작고 납작한 편이며 좌우 골격 돌출도 차이가 있는 분의 수술 이야기입니다. 

 

 

 

 

 

 

 

 

 

 

 


이 그림은 환자분의 좌우 흉각의 피부면을 유두위치에서 선으로 표시하여 보았습니다.
그냥 보시기에도 좌우가 좀 다르다는 느낌이 있죠. 
3D Vectra 컴퓨터로 측정한 결과 좌우 흉각의 돌출도 차이가 7mm 정도 있었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이런 돌출도 차이도 수술 전 고민해야 되는 문제이지만 이 환자의 경우 특히 유두 사이의 거리가 15.2cm로 많이 가까운 편이어서 유두 위치가 중앙으로 좀 몰려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오른쪽(그림에서는 왼쪽입니다. ) 6.5cm 왼쪽이 8.7cm로 이 오른쪽 유도가 중앙에서 아주 가까운 상태였습니다. 

 

 

 

 

 

 

 

 

 

 

 

 


또한 유두 바깥쪽의 흉각의 모양도 오른쪽 갈비뼈가 조금 늘리고 경사도가 좀 적은 반면 왼쪽의 유두 바깥쪽은 경사도가 급한 상태였습니다.

 

 

 

 

 

 

 

 

 

 

 

 


흉곽의 윤곽선을 거울 이미지로 반전시켜보았는데 그림과 같이 좌우 심한 차이를 더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계획하며 고민하고 환자분과의 상의를 했던 가장 중요한 점은 유두가 수술 후에 안으로 더 몰리는 현상이었습니다. 


이 가슴골 부분은 몸에 고정된 상태에서 보형물이 들어가게 되면
유두와 가슴골 사이는 늘어나지 않고 유두의 이런 바깥쪽만 주로 이렇게 늘어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가슴이 커질수록 정면에서의 유두의 위치가 안으로 더 몰리는 경향이 예상되었습니다. 

 

수술 계획은 겨드랑이로 오른쪽에는 멘토 엑스트라 중간 높이 295 왼쪽에는 멘토 오리지널 중간 높이 250으로 근육뒤 이중평면법으로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큰 키와 옷을 입었을 때를 고려하면 좀 더 큰 크기의 보형물을 추천할 수도 있었으나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 보형물 크기의 선택은 보수적으로 하였습니다.


수술은 계획대로 겨드랑이 절개로 내시경을 이용하여 출혈 없이 하였고 무엇보다도 예쁜 모양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술 전 디자인을 좀 더 엄격하게 하였고 내시경을 보면서 디자인한 대로 정확하게 공간을 만들도록 집중하였습니다.

 

 

 

 

 

 

 

 

 

 

 

 


오른쪽 골격이 박스형이라 수술만으로 모양이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이 안으로 더 들어가려는 경향이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보정 속옷도 착용하고 경과를 잘 관찰하여 세심한 관리를 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외국에서 살고 계시는 한국계 교포 중에 한국에서 저에게 수술을 받은 분들은 1년에 한 번 정도 한국에 들어오시면서 경과를 보곤했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한국에 못 들어오시다가 최근 2-3년 만에 들어오셔서 경과를 보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10년 정도 되신 분들 중에는 아무 이상은 없는데 외국서 한국을 들어오고 싶어도 못 들어오는 상황을 경험하다 보니 이번 기회에 백을 바꾸고 들어가시겠다는 분도 있으시네요. 

 

 

 

 

 

 

 

 

 

 


한국에 사시는 분들께는 굳이 그러실 필요 없다고 말씀을 드리기도 하는데 외국에서 오신 분의 경우 환자분께서 원하시면 보형물을 교체해 드리기도 합니다.

 

 

 

 

 

 

 

 

 

 


그런가 하면 오늘 말씀드릴 분은 외국서 몇 년 만에 들어오셨고 알러간사 텍스쳐드백으로 수술하신 분으로 마지막 경과와는 다르게 초음파상 백과 살이 떨어진 부분이 여러 군데 있어서 매끄러운 백으로 교체하시거나 제거하시고 출국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전에도 유튜브에서 말씀 드렸지만 텍스쳐드백을 갖고 있는 분들 중에 백과 주변살이 잘 붙어있지 않으면 생활하시면서 물리적인 자극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기고 장액종이 고일 수 있으며 아주 장액종이 많이 고인 경우에는 역형성대세포임파선암도 걱정하며 확인해야 됩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외국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쉽게 한국에 들어올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많이 불안하고 조급한 상황이라
환자분께 소상히 그 상황을 설명드렸습니다. 

 


환자분은 3년 만에 한국에 들어오다 보니 계획한 일이나 만남들도 많았고 그 일들 중에 골프 스케줄도 있는데 하시면 다음 방문 때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보형물 교체를 강요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
현재 보형물이 주변살과 많이 떨어져 있으므로 살과 백이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환자분께서 2일 후에 전화를 다시 주시더니 아무래도 제 말씀을 듣는 것이 좋겠다시며 모든 일정 중에 급한 것만 처리하고 수술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수술하시고 오늘 일주일 만에 오셨는데 초음파상 아무 문제도 없고 환자분도 이렇게 편할 줄 알았으면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고 하시네요. 

 

 

 

 

 

 

 

 

 

 


골프 포함. 취소해야 하나 고민했던 다른 일정들도 다 할 수 있겠노라 기분 좋게 진료받고 가셨습니다.


그래도 골프 후에 근육통이 있을 수는 있으니 운동 전 후에 근육이완제와 소염제를 드시라 말씀드렸습니다. 
출국 전에 한 번 더 점검 받으러 오시겠다고 하시네요. 


오늘은 이렇게 외국에 사시면서 수술 받으시고 1년에 한 번 정도 경과 보시는 분들 중 코로나 팬데믹으로 수 년 만에 경과 보면서 우리 병원에서 생긴 어떤 변화에 대해 말씀 나눠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