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2. 31. 22:42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한 해도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반드시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과 웃음 잃지않은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은 받으세요!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2. 27. 17:19

가슴성형 후 초음파검사는 해마다

 

 

 

 

 

 

 

 

특별한 위험요소없이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인식되는 가슴성형수술은 그럼에도 신체에 보형물을 삽입해야하는 외과수술이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기에 수술방법이 아닌 보형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보형물의 발전으로 인해 보형물의 안전성은 계속해서 좋아지고는 있지만 파손같은 문제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요소가 있는 것 입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을 하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을 찾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는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아 가슴성형수술을 원하는 분들도 있고 모양이 예쁘지 않아 수술을 결심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컴플렉스 극복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찾게되는 가슴성형수술. 그렇다면 어떤가슴이 예쁜가슴이라 할 수 있을까요

 

 

 


 

 

 

예쁜가슴에 대한 기준을 하나로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사람이 모두 저마다의 개성이 있듯 가슴역시 사람마다 모두 크기도 모양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쁘다는 기준역시 개인의 만족도에 영향을 받기에 주관적인 부분이라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80% 가 A컵 사이즈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타고난 여성분들이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편이며, 또한 여성들은 임신이나 체중감소 등의 영향 때문에 가슴이 작아지거나, 가슴의 크기가 차이가 나서 가슴확대수술등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결정했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슴의 크기를 무조건적으로 크게 만드는데 신경쓰기보다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조화로운 가슴을 만드는데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여성의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바로 UPF 와 돌출도 입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조건 UPF란 무엇인가?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돌출도란 무엇인가?

 

 

 

가슴의 돌출도는 가슴이 얼마나 앞으로 돌출 되었는가와 유두 위쪽 곡선의 모양(UPF)에 의하여 결정이 됩니다.

 

 

 
물론 UPF와 돌출도 모두 개인이 혼자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수술을 결정하기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진찰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환자의 체형과 상태를 알아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슴의 모양과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는 부자용이나 예방법등도 확인 가능하니 수술전 충분한 상담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2. 19. 14:26

큰 보형물로 바꾸는 가슴성형재수술

 

 

 

 

 

 

 

 

가슴확대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은 주로 작은가슴에 대한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서 결정을 하게 됩니다. 그 중에는 가슴을 될수있는 한 큰가슴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와는 달리 조금만 크더라도 자신의 몸에 어울리도록 자연스러운 보형물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 수술이 끝난 후 가슴을 보고 만족하는 분들은 그때에는 마음에 들었다 하더라도 수술이후 붓기가 완전히 빠지고 난후 조금 줄어든 가슴을 볼때 실망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붓기는 살이 많은 것과 같아서 큰 보형물을 넣었을 때와 느낌은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수술할 때에 비해 시간이 많이 지나면  늘어난 살도 여유가 있어서 일반적으로 조금 더 큰 보형물로 바꾸는 것이 크게 문제되지는 않으나 수술이라는 것이 출혈이나 염증의 가능성 등 일반적인 부작용과 공간을 키울 때 발생하기 쉬운 유방합체증 또는 이중주름 등 부작용의 가능성이 언제나 상존하므로 크기에 대해 과욕을 부리는 것은 지양해야할 일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크기에 대해 불만이 많고 스트레스가 그로 인해 너무 크다면 큰 보형물을 교체하는 것을 상담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년이면 나에게 수술받은 분 중 크기에 대한 불만으로 2-3분이 다시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 수술후 그들의 불만이 만족으로 바뀌는 것이 수술 주치의로서 마음이 흔들리는 이유입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2. 15. 21:34

처지고 작은 가슴의 가슴성형수술

 

 

 

 

 

 




가슴이 쳐져 보이는 형태는 다양합니다. 처졌지만 큰 가슴의 경우도 있고, 작은데도 처진 경우도 있습니다.







작고 처진 경우는 살이 쪘다가 빠진 경우나 수유후에 흔히 볼 수 있는데 피부양에 비해 내용물이 줄어들어서 바람빠진 느낌의 모양으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피부가 많이 늘어지고 내용물이 어느정도 있다면 보형물 없이 남는 피부를 줄여주면서 내용물을 모아서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2. 내용물이 많이 부족한 경우나 좀 더 큰 볼륨을 원하는 경우 보형물을 이용하여 처져보이는 가슴 모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람 빠진 느낌에서 바람을 채워주는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누웠을 때에 비해서 섰을 때 가슴살이 아래로 처집니다.







이렇게 처진 경우 누웠을 때와 섰을 때 차이나는 정도가 심해집니다. 누웠을 때 1,2,3,에 해당하는 피부의 위치 1',2',3' 가 섰을 때 훨씬 아래에 위치하며 편평해보였던 가슴살이 가슴 밑주름선 위치(3')에 쌓이며 유방 모양을 이루게 됩니다.


















처짐 없는 작은 가슴에서 보형물을 넣는 경우와 달리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폭포수 변형과 이중주름변형입니다.










1) 폭포수 변형




누웠을 때 유방과 동일 한 위치의 근육뒤 공간(1-3)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섰을 때 보형물을 덮고있는 가슴살이 보형물 앞쪽에서 처져 내려와 폭포수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2) 이중주름변형




만일 누웠을 때 유방의 유치(1-3)보다 아래로 내리는 경우 유방의 밑주름선이 두개로 보이는 2중주름 상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위해선 유두 아랫쪽 살이 효과적으로 늘어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으며 이런 수술법이 3형이중평면법입니다.







유두 아랫쪽 공간을 키워주기 위해 유선과 근육을 분리하는 과정을 요하는데 이과정은 겨드랑이절개보다는 밑주름선 절개가 안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