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오늘 수술하신 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출산 경험이 있으신 40대 초반 주부께서 다른 제 환자의 소개를 받고 오셔서 남편분과 함께 상담을 받으시고 오늘 수술을 하셨습니다.


체형이 새가슴형이고 좌우 골격의 돌출도 차이가 조금 있었던 분이셨어요.
환자분도 남편분도 이왕하는 것 좀 크게 원하셨고요.

 

 

 

 

상담 시 환자분께서 또 걱정하시는 부분으로는 큰 가슴을 원하는 것은 맞지만 새가슴형이라 너무 벌어지면 어떡하나 또 몸이 너무 둔해 보이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있으셨어요.

살이 없고 몸통이 아주 큰 편은 아니셔서 보형물의 경계가 많이 표시날까 하는 걱정도 있으셨고요.

 

 

 

 

 

 

제가 제안한 수술계획은 제가 측정한 바로는 흉곽 폭이 12.5cm 정도였고

새가슴형으로 가능하면 덜 벌어지도록 하기 위해 흉각폭에 가득 차면서 볼륨을 최대한 줄 수 있는
멘토 엑스트라 465cc 보형물을 권해드렸습니다.


절개선은 밑선절개로 진행하기로 하였고

일단 가슴에 살이 없는데 큰 가슴을 원하셔서

이중평면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새가슴형이어서 바깥쪽으로 보형물이 가르는 경향과 큰 보형물에 의해 밑빠진 가능성을 생각해서
바깥쪽과 아래쪽 공간을 최대한 덜 만든 상태에서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저희 채널에서 올려드린 골격에 따라 가슴 모양이 변화하는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어떻게 공간을 만들까 이런 계획이 세워지면은 이 공간을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드레이 포켓과 핑거스 인 글로브(fingers in glove)입니다.

 

 

 


드라이 포켓이라고 하면은 혈관을 터뜨리지 않은 상태에서 지혈을 해서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이 피에 물들은 블러디 포켓(bloody pocket)이 되지 않도록 깔끔하게 공간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공간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러한 예방적 지혈 (프리벤티브 헤모스테시스, preventive hemostasis)라고 하는 개념을 도입해서 항상 드라이포켓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핑거스 인 글로브(fingers in glove)

또 한가지는 이 손가락이 장갑에 잘 맞도록 모자라거나 남는 공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골격 구조에 의해 밑빠짐이 가속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두 아랫부분의 공간을 최소화하고 수술을 마무리 지었다면 다음 무엇을 고민해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보형물이 유두 아랫부분의 살을 과도하게 늘리면서 아래로 빠져 내려오는 그런 경향으로
반대로 피부가 많이 당겨지기 때문에 흉이 넓어지려는 경향이 생길 수가 있어요.

 

 

 

 


이런 흉이 당겨지려는 그런 힘을 감해주지 않으면 흉이 생각보다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당겨지는 힘을 흡수하기 위해서 피부를 속안에 고정되어 있는 그 흉벽에 흉벽구조물에 고정하는 봉합이 아주 필수적입니다.


수축평유방이나 이중주름편에서도 이러한 봉합을 소개했는데 앵커링(anchoring) 봉합이라고 소개해드렸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아봉합을 신중하게 하고 이 환자의 경우 더마본드를 사용해서 마무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수술 전에 반드시 상담해야 하는 이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여성에게 있어 가슴은 여성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신체부위중 하나입니다. 가슴성형은 이런 가슴을 자연스러우면서 가장 아름다운 형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작은 가슴으로인한 스트레스나 컴플렉스를 극복하기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는 분들이 많고 요즘은 가슴성형을 통한 자신감회복을 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면 너무도 많은 광고와 무분별한 정보들때문에 자칫 광고에만 이끌려 성형수술을 할 병원을 선택해 원치 않는 결과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는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가슴성형수술방법의 발달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안전한 수술로 여겨지고 있으나 단지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만 선택하기에는 가슴성형수술은 쉽지만은 않은 수술입니다.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에 많은 정보를 알고 또 충분한 상담을 받고서 진행해하 하는 수술이라는 뜻 입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슴성형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예방법 등을 알 수 있고 또 내가 수술을 받게될 의사와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전문성이 있는 사람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가슴성형 상담입니다.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도 항상 최선의 결과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도 부족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가슴성형에 대한 전문성이 낮은 병원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는 환자분들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고민이 될지,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때 얼마나 힘들지 하는 생각을 하면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여성에게 가슴성형수술은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큰 결심을 하고 수술을 결정했다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받으셔야합니다. 상담을 통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사전, 사후에 방지할 수도 있고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가슴은 어떤가슴인지, 어떤 보형물로 수술하는 것이 좋을지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상담이 있어야만 가장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4. 25. 09:54

가슴성형수술 보형물의파열

가슴성형수술 보형물의 파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확대수술에는 다양한 방법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가슴을 크게 하는 가슴확대수술에는 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이 이용됩니다. 하지만 가슴성형보형물은 영구적인 것이 아니며 파열의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1. 가슴성형 보형물의 파열주기

 

정확하게 언제 파열되는지를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10년정도 가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2-3년만에 터지는 분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10년이상 지속됩니다.  보형물 마다 다르며 식염수백이 코젤백보다 잘 터지고 일반 둥근형이 물방울 보형물보다 잘 터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므스와 텍스쳐 보형물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졌을 때 증상

 

통증이 있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식염수백이 터진 경우는 바로 꺼져서 가슴이 없어지는데 코젤 보형물이 터진 경우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젤백이 터진 경우 가장 정확한 검사는 MRI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초음파로 잘 확인됩니다.

 

 


초음파로 1년에 한 번정도는 백상태를 점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지면 위험한가요?

 

과거 액체 실리콘이 들어있는 경우도 대부분의 경우 터진 곳에 잘 있는 편이며 점도가 높은 코젤 보형물이나 더 점도가 높은 쿨방울 보형물의 경우 터진 것을 모르고 시간이 좀 지체하였을지라도 비교적 안전합니다. 그렇지만 터진 것을 알게 되었다면 서둘러서 보형물을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가슴성형 보형물 교체는 처음 수술과 똑같은가요?

 

구축현상(공간이 좁아져서 보형물이 단단하게 만져지는 현상)이 없이 보형물이 터지기만 한 경우는 다른 조작 없이 터진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만 넣어주면 됩니다.

 

 

안쪽에 공간을 만들기 위해 상처를 내지 않기 때문에 피부를 봉합한 정도의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이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 가슴성형 보형물은 어떻게 하면 터지나요?

 

사실 의료진 보다는 보형물이 터진 경험을 가진 환자가 더 정확한 정보를 주실 수 있겠습니다. 많은 환자들로부터 수집된 정보로 판단해본다면 터지는 경우 특별한 이벤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일상생활 중에 특별한 이벤트 없이 반복적으로 보형물이 접혔다 펴졌다 하는 경우 잘 터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험적으로 보형물 위로 차가 지나가거나 터지지 않고 보형물에 총을 쏘아도 보형물을 뚫고 나오지 못하는 영상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임상에서 저절로 터지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됩니다. 논문에 의하면 덜 채워진 보형물 보다는 가득 채워진 보형물이 상대적으로 덜 접히고 터질 가능성도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 새가슴을 가진 환자 가슴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위해서 상담을 받는 분들 중에는 간혹 새가슴인 분들이 있습니다.. 새가슴은 영어로 pigeon chest 라고도 불리는데 의학용어로 Pectus carinatum이라고 합니다. 가슴 중앙 뼈인 흉골이 돌출되어 상대적으로 바깥쪽 부분이 꺼져있게 되는 새가슴은 앞면과 옆면 사이의 경사가 큰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흉곽이 바깥쪽으로 바라보고 있는 경우는 가슴성형으로 유방이 커지는 방향이 바깥쪽을 향하게 되어 자칫 가슴이 커지는 것이 아니라 뚱뚱해 보이는 가슴이 될 수 있으므로 수술을 계획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보형물도 바깥쪽으로 밀려나가려는 경향이 많으므로 수술할 때에도 바깥쪽 공간이 너무 크지 않도록 수술해야하며 수술후에도 바깥쪽 공간이 늘어나우 바깥쪽으로 보형물이 밀려 나가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찰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대흉근의 운동 방향이 보형물을 바깥쪽으로 밀어내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가슴근육에 힘을 많이 주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어쩔수 없는 경우 가능하면 바깥쪽으로 보형물의 이동을 방어할 수 있는 속옷의 착용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4. 20. 09:24

가슴성형부작용, 장액종이 뭔가요?

 

 

 

 

오늘은 장액종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장액종이라는 단어부터 설명드려야 겠네요. 
피부개선 젤에 세럼이라고 하는 것들이 있지요?  
의학용어에서는 혈장을 세럼이라고 합니다. 
혈액을 실린더에 놔두고 살펴보면 혈구세포는 무거워서 밑으로 가라앉고 위에 노란액체가 뜨게 되는데 이를 혈장이라고 하고 몸에 이런 혈장성분이 고여 있는 것을 장애종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수술을 하면서 생기는 장애종은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같은 것들이 모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 진물이 많이 고이게 되면 세균이 2차적으로 오염될 수도 있고요.

보형물 주변에 진물이 많이 있다면 결국 구형구축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서 장액종이 발견된다면 신중하고 과감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을 하고 난 후 장액종이 고이는 상황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수술직후 백주변에 피가 고였다가 피가 다시 액화되면서 녹으면서 장액종이 되기도 하고, 백주변에 염증이 생기면서 장액종이 고이기도 합니다.

 

 

 


한편 거친 보형물을 넣은 경우에는 거친 보형물이 주변살을 자극해서 염증성 반응을 일으키고 이런 염증성 반응의 결과로 장액증이 고이기도 합니다. 

 

 

 

 


수술후 1년 이상 경과한 후에 생기는 장액종을 늦은 장액종? Late seroma라고 하는데 표면이 거친 보형물을 넣고 수년이 지난 후에 많은 양의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 보형물 주변에 발생하는 희귀암 임파선암 ALCL에 대한 것이 아닌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수술후 피고임 후에 오는 장액종이나 염증 증상을 동반하는 장액종의 경우에 세균감염 여부를 잘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이런 장액종은 구형구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었죠. 
그렇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초음파를 이용해서 백주변을 잘 살피고 필요시 장액종을 적절히 제거하며 구형구축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형구축 예방약도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음 가슴성형을 하는 경우에 비해서 구축등으로 재수술을 할 때 피막을 완전히 제거하는 경우에 피막제거부위의 상처에서 오랫동안 진물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피막 대부분을 제거하는 재수술인 경우에 장액 배출을 피하기 위해서 피통 헤모박이라고 하는 피통을 유지해 주거나 피막 제거 후 진물이 좀 잦아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보형물을 넣기도 합니다. 

 

 

 

 


제 환자들의 경우 수술 후 1개월 내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는 1% 정도이며 이 경우 조기발견 조기치료를 통해 구형구축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1년 이상 경과 후 발생하는 늦은 장액종의 경우 알러간사 거친보형물이 사회의 이슈가 되었던 시기에는 일시적으로 증가했지만 최근 3개월에 한 명 정도 관찰되고 있습니다. 

 

 

 

 


한편 구축 현상이 심하게 발생하여 피막전절제술 후에 회복 기간이 길어지면서 장액종이 오래 지속된 예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주 초음파로 들여다보면서 각 상황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장액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