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가슴 성형 후 브라 착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브라 사이즈는 보통 밑가슴 둘레를 기준으로 밴드 사이즈를 정합니다. 
70, 75, 80, 85
유두 레벨이나 그 위쪽에 가장 돌출된 곳을 지나는 가슴 둘레의 길이를 재서 밑가슴 둘레와 10cm정도 차이 나면 A컵 또 2.5cm씩 늘어날 때마다 B컵, C컵, D컵 올라갑니다.

 

 

 

 

 


미국 브랜드는 탑 둘레가 보통 A컵에 해당하는 크기를 기준으로 밴드 사이즈를 정해서 1인치씩 커질 때마다 컵의 크기가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서 탑의 둘레가 85cm인 분이 밑가슴 둘레가 75cm라면 미국 브라는 34A 우리나라 브랜드는 75A가 되겠죠. 

 

 

 

 

 

 


수술하고 차는 보정브라는 어떤가요?


겨드랑이 절개법처럼 백이 들어갈 공간이 보형물에 비해 크게 만들어지거나 보형물의 위치가 수술 후에 계속 변하는 상황이라면 보정브라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정브라의 기능은 가장 예쁠 것 같은 위치에 보형물이 위치하도록 계속 보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밑선절개를 한 경우에는 공간의 크기와 보형물의 크기가 일치하도록 수술을 하며
수술 후 보형물과 살이 늘어나는 정도를 직접 살펴서 위치를 잡고 있어서 밑선으로 수술하는 경우는 보정 브라를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술 후 모양이 잘 잡혀서 일반 브라를 고르는 경우에 주의해서 잘 골라야 합니다. 
보통 브라의 컵 모양은
유방이 둘레보다는 좀 좁고 컵이 약간 안으로 들어와 있어서 가슴을 이렇게 모아주고 업시키는 구조인 경우가 많습니다. 

 

 

 

 

 

 


나중에는 이런 브라를 착용하셔도 되겠지만 스스로 적어도 일 년 정도는 브라의 바깥 경계가 보형물로 형성된 유방의 범위를 넘어서 들어오면 안 됩니다. 

 

 

 

 


가슴을 이렇게 당겨서 브라 안으로 넣지 않은 상태로
보여드리는 그림에서와 같이 풍선이 와이어 바깥 경계 안에 들어온 것 같은 상태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바깥쪽 아래쪽이 좁고 위가 넓은 가슴 모양이 되기 쉽습니다. 

 

 

 

 

 

 


저희는 이런 필기체 w 모양이 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인쇄체 w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술 후 브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6. 26. 16:59

크로노스, 시간의 또 하나의 개념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석입니다. 
지난번에 카이로스의 시간에 대해 말씀드렸었습니다. 
오늘은 시간에 또 다른 이름 크로노스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많은 신문사의 이름에 크로니클이라는 단어가 들어가고 또 아시죠.

나니아 연대기이라는 영화에도 그 연대기가 바로 영어로 하면 크로니클입니다.

만성질환도 영어로 하면 크로닉 디지즈(chronic disease)라고 하는데, 이런 크로니클, 크로닉 모두 크로노스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카이로스가 사건 중심의 기회라는 뜻을 내포한 시간이라면 크로노스는 시, 분, 초, 세월을 의미합니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크로노스는 무섭고 잔인한 자기밖에 모르는 신입니다. 
하늘의 신 우라노스의 아들로 아버지 우라노스의 남근을 잘라 그를 거세시킨 후에 우주의 지배자, 즉 최고의 신의 위치에 등극합니다. 

 

 

 

 


아버지와 똑같은 운명을 가질 것이라는 저주를 막으려고 자신들의 아들들을 잡아먹는 그런 잔인한 신으로 묘사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의 내용을 채우기 위해 카이로스의 시간을 강조하길 즐겨 한다면

크로노스의 시간은 어김없이 우리를 지배하고 우리의 젊음도, 청춘도, 사랑하는 사람도, 우리에게 희망도 빼앗아가고 

결국 한 사람의 예외도 없이 죽음을 맞이하게 하죠. 

 

 

 

 

 


잔인한 시간, 크로노스를 인간적으로 바라볼 때 두려움 그 자체일 수 있습니다. 
크로노스의 시간을 거스를 수 없는 그런 인생을 살고 있지만 크로노스를 두려워만 할 일은 아닌 것은 내 삶이 카이로스의 시간들로 가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크리스챤이라 크로노스가 나를 제안할 수 없다는 그런 믿음의 확신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해법은 종교적 내세에 관한 말씀이 아니라 죽음을 준비하는 삶입니다.
카이로스의 시간, 기회를 잘 잡으려는 삶은 우리가 열심히 살 수 있는 동기를 준다면 코로노스의 시간, 쇠퇴함과 죽음을 이기는 그 삶은 죽음의 시간을 준비하는 삶입니다. 

 

 

 

 

 


후회되지 않는 죽음을 준비하기 위해선 지금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정말로 의미 있게 보내야 합니다. 


부모님께 전화를 드리고, 친구와 만남을 가지고, 자녀와 대화를 하고, 아내와 사랑을 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지친 나에게 휴식을 줄 수 있는 지금 죽음이 내게 손짓할 때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는 그런 삶이 크로노스의 시간을 맞서는 삶일 것입니다. 

 

 

 

 

 

 


말씀드리다 보니 욜로(YOLO) 와도 통하는 이야기인 것 같네요. 
나이가 먹어가면서 카이로스보다 크로노스가 신경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까요?
지금 제 인생의 후반전을 잘 보내기 위한 주제로 한번 말씀드려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6. 22. 17:03

카이로스 - 시간의 다른 이름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석입니다. 
카이로스에 대해 들어보셨는지요. 

2020년에는 카이로스라는 이름의 드라마도 있었습니다. 시간을 이야기할 때 카이로스의 시간과 크로노스의 시간 두 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오늘 제가 드릴 말씀의 주제는 카이로스의 시간
카이로스의 시간은 사건 중심의 시간을 말하고 있습니다. 
카이로스의 또 다른 이름은 그래서 기회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인물이지만 기회의 시간이라는 면에서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 예수를 믿게 되는 하나님의 때를 표현할 때 카이로스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나의 운명의 갈림길이 되는 때 바로 그런 때를 카이로스라고 합니다. 

 

 

 

 

 

 


그림 속에 나와 있는 카이로스의 모습은 앞쪽 머리카락은 길지만 뒤쪽 머리카락은 없는 남성 신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오는 기회는 마음만 먹으면 잡을 수 있지만 지나간 기회는 잡기 힘들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겠죠.


또한 발에는 날개가 달려 있고 왼손에는 저울을 오른손에는 칼을 들고 있습니다. 
이는 기회가 머무는 시간이 일정치 않고 기회의 형평성과 또 지나쳤을 때 마주하는 냉정한 현실을 표현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과거를 돌아보면 틀림없이 시간은 일정하게 흘러갔을 텐데
더 기억에 남는 시간들이 있고요. 또 오늘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이 과거의 기회의 시간 바로 카이로스의 시간을 잘 잡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치 저의 시간은 기차 여행을 하듯이 지나간 것 같아요. 
아주 오래된 만화 영화 아시는가 모르지만 은하철도999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제 인생에서
특정 역에서 보낸 사건과 시간들에 의해 제 인생이 결정된 것 같습니다. 

 

 

 

 

 

 

 


의사가 된 것도 또 성형외과 의사가 된 것도 가슴성형만 전문으로 진료하게 된 것도 또 아내와 연애하고 결혼하고 살게 된 것도 예수님을 믿게 된 것도 지내놓고 보면 다 카이로스의 시간들이 제 삶을 결정지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나이 많은 지금의 저에게도 카이로스의 시간이 있을까요?


저는 당연히 저에게도 카이로스의 시간들이 남아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의 연로하신 부모님 장인 어른과 보내는 시간들도 또 저의 아내 또 저의 자녀들과 보내는 시간들도
그리고 내일 수술할 환자를 생각하며 고민하고 전문서적을 뒤적이는 것도 오늘 하루를 기도를 시작하는 것도 모두 카이로스의 시간이라 생각됩니다. 


그 다음의 시간이 되면 크로노스의 시간도 같이 한번 나눠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6. 20. 22:46

가늘고 길게 처진 유방의 확대거상술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외국 분이십니다. 
20대 후반으로 세 아이의 엄마입니다. 
가족의 치료 문제로 한국에 들어온 지 몇 개월이 되었는데 시어머니와 함께 상담하러 오셨습니다. 


상담하고 수술하고 경과볼 때 시어머니가 항상 동행하시면서 직접 궁금한 것도 물어보시고 어린 손자들을 케어해 주시는 것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이 외국 여성분은 아주 마른 체형이신데 피부가 많이 남고 볼륨이 모자란 아주 좁고 길게 늘어진 수축형 유방이셨습니다. 
환자분은 처진 가슴을 끌어올려주고 보형물로 볼륨도 더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수술 전에 유륜의 크기가 매우 큰 상태였습니다. 

 

 

 

 


그림에서처럼 유방 확대 수술을 하면 보형물이 가슴 피부를 팽창시키며 유륜을 커지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편 유륜를 끌어올려주는 수술 시에도 그림에서처럼 유륜과 새로운 유륜 사이에 있는 피부를 제거하고 유륜과 겉의 큰 원을 봉합하는 과정에서 또 유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볼륨을 주면서 유륜을 끌어올리고 유륜의 크기도 줄이는 경우 유륜이 다시 또 커지거나 흉이 많이 남을 수 있음을 잘 설명드렸습니다. 
유륜 크기는 6개월 정도 지나서 유륜이 충분히 늘어나고 가슴 모양이 잡힌 후 유륜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수술은 일단 2형 이중평면법으로 멘토 중간 높이 250cc 직경 11.3cm 두께 3.4cm의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유륜거상, 유륜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은 원래 유륜의 경계로부터 3cm 정도 올려주었습니다. 
수술 전에 비해 처진 모습이 많이 개선되었으나 유륜이 조금 커진 상태입니다. 
후에 유륜 축소 수술을 통해 가슴 모양이 많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섯 살 정도 되는 환자분의 아들이 항상 그 시어머니 할머니와 함께
엄마 경과 보는데 매번 따라오고 있습니다. 
엄마 따라 병원에 오는 아이들은 대부분 엄마와의 분리 불안 때문에 엄마를 찾는데 이 남자아이는 엄마의 상태를 체크하고 아프지 않은지 엄마를 보려하는 모습이 아주 역력했습니다.

 


내가 만난 가장 어른스러운 용감한 아이 중 한 명인 것 같습니다. 
마치 축구공을 치며 달리는 마라도나를 연상케 하는 아이입니다. 
젊은 엄마는 아드님의 바램처럼 훨씬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지난 오박성에서는 캐나다에서 따님과 그 친구 수술을 위해 어머니가 동행한 이야기를 말씀드렸었죠. 
비슷한 사례가 한국에서도 종종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도 남쪽 지역에서 열심히 자기 사업을 하시는 30대 초반 여성 CEO인데 어머니께서는 그저 마음이 많이 쓰이는 그런 어린 따님이신가 봐요. 상담할 때도 같이 오셔서 궁금해하시고 수술 날에도 물론 같이 오시고 서울에서 하루 같이 주무시고 또 경과보러 올 때에도 같이 오시니 지켜보는 저 또한 마음이 참 따뜻했습니다. 

 

 

 

 

 

 


환자분은 척추 측만이 있으면서 흉곽폭과 돌출도에 비대칭이 있으셨습니다. 


오른쪽 가슴이 많이 작게 느껴지는 상태여서 오른쪽에는 직경 11.5cm 두께 3.9cm에 모티바 중간 높이 300으로 또 왼쪽에는 직경이 11.25cm 두께 3.8cm의 모티바 중간 높이 285로 결정하였습니다.

 

 

 

 

 

 


수술은 겨드랑이 절개 근육 주위 이중 평면법으로 결정하였고요 겨드랑이 절개는 겨드랑이 주름 부위의 절개를 해서 대흉근을 싸는 근막과 소흉근을 싸는 근막 사이로 공간을 만들어서 출혈 없이 수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죄송합니다.
고기를 냉동실에 넣을 때 우리가 서로 붙지 않게 각각 랩핑 포장하듯이 근육과 근육 사이의 움직임이 서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대흉근과 소흉근은 각각 근막에 쌓여 있습니다. 

 

 

 

 

 


이 대흉근막과 소흉근막 사이로 공간을 만들면 출혈 없이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후에도 통증이 적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투명한 얇은 막이 덮여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백이 들어갈 공간이 혈액에 물들어 있지 않은 상태를 드라이포켓이라고 하며 수술할 때 가능하면 이런 드라이 포켓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수술 후 통증이나 구축 등 문제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늑간신경을 마취하여서 스스로 통증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겨드랑이 수술하는 경우 통로로 사용되는 공간이 붙을 때까지는 보형물이 위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고 이 공간이 다 없어지고 나면 밑빠짐이 생기려는 경향이 있어서 저는 이 시기에 보정브라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환자분께서 사시는 곳이 남쪽 끝이셔서 보정브라를 잘 하더라도 가슴 모양의 변화를 자칫 놓칠 수 있어서 가슴 모양의 경과를 잘 설명드렸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머니와 환자분은 거리가 멀더라도 주기적으로 다니면서 경과를 보시겠노라 하시네요. 
사실 수술만 하시고 병원에 경과보러 못 오시는 분들은 계속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좀 불안하기는 합니다. 

 


오늘은 겨드랑이로 모티바를 넣은 분에 대해 말씀드려봤습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